대한민국 국민은 봉? 어이없는 현대자동차 가격..

Posted by Jerry on 2008/01/11 17:51
Filed under Diary
Tags : ,
얼마전 현대자동차의 야심작 제네시스(Genesis)가 발표 되었습니다.
한국의 현대자동차에서 생산된 력셔리카이며, 그에 걸맞게 가격 또한 럭셔리 합니다.
3300cc가 40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해외에서도 제네시스가 현대자동차의 이름으로 판매가 됩니다.
하지만 가격을 살펴보면 뭔가가 이상합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네시스의 기본형은 3300cc인 반면, 해외에서 판매되는 제네시스의 기본형은 4600cc 입니다.
다음은 해외에서 공개된 제네시스의 기본형 스펙 입니다.

해외 제네시스 기본형 스펙


엔진만 살펴보더라도 누구나 생각하기에 해외에서 판매되는 제네시스의 가격이 더욱더 높아야 정상입니다. 또한 보증또한 해외에선 10년또는 10만마일 둘중 먼저 도래한것을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우리의 상식을 벗어납니다.

다음은 해외 사이트에 공개된 예상 가격입니다.
해외에서 공개된 제네시스 예상 가격

미화 $30,000 이하부터 시작될것이라고 합니다.
대략적인 환율로 따져봐도 28000000원 입니다. 제네시스가 해외에서 생산 및 조립되어 한국에 완제품으로 수입되는 자동차인가요? 전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왜 국산차가 미국보다 훨씬 더 열악한 보증 기간에 더욱더 낮은 스펙임에도 불구하고 더욱더 높은 가격에 판매가 되는지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업계 1위 기업입니다. 한국에서도 미국과 비슷한 기준에서 가격을 책정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전체적으로 자동차 가격이 내려가지 않을까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URL >> http://mireenae.com/trackback/184
  1. 푸른하늘 2008/01/11 18: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주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관행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출을 장려하기 위해서 2중가격체계를 유지한 거죠. 거의 외국에선 출혈, 우리나라에선 그 손해를 벌충하고... 이제는 정말 없어져야 할텐데말입니다. 아참... 세금차이도 조금 있겠네요.~~
  2. Name 2008/01/11 18: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래서 현대 자동차가 욕을 먹는겁니다//정말 죽일놈들입니다//
  3. ㅋㅋ 2008/01/11 18: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디 하루이틀이어야 화를내지

    이젠 지친다 쓰레기 한국대기업들~~~!!!!!
  4. 13 2008/01/11 19: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돈 있으면 제네시스 에다 조금 더 보태서 외제차 산다. 현대의 럭셔리 전략은 아직 멀었다..아직까지 돈은 국내서 벌고 외국에다 갔다 퍼주는 꼴에 현대는 깊은 반성을 해야한다
  5. xddd 2008/01/11 19: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럼 안타면 되지..........어차피 제네씨스 럭셔리차고 가격도 럭셔리인 만큼 돈도 럭셔리하게 있는 사람이 살 텐데 그 사람들은 별 불만 없을수도..
  6. 2008/01/11 1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이 미국과 한국이 같아야 한다는 이유가 머지요?
    모든 가격은 시장에 맞게 측정되는 겁니다
    현대차가 국민들한테 강제로 한대씩 떠넘기는것도 아닌데 왜 이런 글들이 쓰여지는지 모르겠네요
    • Jerry  2008/01/12 18:02  댓글주소  수정/삭제
      강제성은 없지만 1위 기업이 자국민을 위해 조금만 더 배려해줬으면 더 좋을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그 시장이라는 것이  2008/01/13 11:54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리나라에서는 제대로 기능을 하지 않기 때문이죠
      우리나라에서 시장이 제대로 기능을 합니까?

      담합이나 하고, 뇌물이다 갖다 주고, 비리 저질러도 흴체어 한번 타면 만사 오케이고, 시장에 맞게요?

      우리나라는 시장이라고 할수 없고. 똥물만 가득찬 광장일뿐입니다.

    • 나참  2008/01/13 13:14  댓글주소  수정/삭제
      가격이 미국과 같아야 할 이유는 없지만 같은 제품을 더 비싸게 주고 사야할 이유는 더더욱 없다고 생각한다. 더군다나 국민소득도 한국이 미국보다 훨씬 낮지않은가? 모든가격이 시장에 맞게 측정되려면 우선 시장부터 제대로 된 기능을 해야한다. 즉 외제차 관세부터 내리고 한국에서도 미국처럼 현대와 해외브랜드가 정정당당한 경쟁을 해야한단말이다. 한국 소비자들이 자동차시장 개방하라고 외쳐대는 이유를 정말 몰라서 그딴소리를 하는건가??
    •   2008/01/14 01:08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쉑히는 머리를 달고 사는건가??
    • 빙신아!  2008/01/19 09: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너 밥은 먹고 사니?
    •   2008/01/29 2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ㅡ<<<<<이 십새 현대자동차 직원입니다 아이피 추적결과 현대 십세 아이피 뜨네여 이십세 알바입니다
    • d  2008/02/07 2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명바기가 운하파면 삽질해라 병신초딩아
  7. 완써 2008/01/11 1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쎄요 base 가격이 2만불후반 정도면 옵션 페키지 장착하면 3만5천불부터 3만불후반까지 나올 것 같은데요. 인피니티 G35와 비슷한 가격대를 현대가 책정한것 같습니다. 현대로서는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되는 걸요. 미국이라는 시장은 하나의 대륙입니다. 유럽차들도 출혈을 감수할정도로 싸게 팔수밖에 없는 그야말로 자동차메이커들의 전쟁터나 다름없죠. 그곳에서 현대가 어느정도 출혈을 감수하며 시장을 넓혀가는 것을 마케팅전략으로 이해해야지 꼭 한국소비자를 봉으로 본다고 욕할것만은 아니겠네요. 오히려 렉서스같이 한국서 폭리를 취하는 메이커들이 욕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8. 월세1000만원 2008/01/11 19: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래 미국이 한국보다 못 살잖아요.... 못 사는 나라에서 비싸면 팔리나요?
  9. 그만우려먹어 2008/01/11 19: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대체 몇번 우려 먹어야 맛이 안날까요?
    가격 싸다고요? 보이는 가격이 저 정도지 직접 구매해보세요
    딜러가 얼마나 가격 더 추가하는지 알게 될 테니깐... 저 가격 그대로 다른 옵션(차량옵션외) 추가 안들고 구입한 영수증 올려보삼 절대 없을테니...
  10. Name 2008/01/11 19: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자동차계의 씨레기들... 안사면 되죠 머...
  11. ㅎㅎ 2008/01/11 1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만 미국에서 싸게 파는건 아니고 . . . 현대가 미국에서 싸게 팔 수 밖에 없는건 세계최대의 자동차 시장을 놓칠 수 없기 때문이고 . . . 도요타의 견제가 심해. 일단 현대에서 3000만언에 가격 띄우면 도요타 쪽에서 즉시 3000만언 이하로 가격다운 시키거든 . . . 그럼 어쩔 수 없이 현대도 3000이하로 따운시켜야지 . .. 근데 그게 일본은 지금 엔화약세 시즌이라 저가로 팔아도 돈이 남아돌고 현대는 달러대비 원화강세라 미국에서 가격 내리기도 힘들뿐더러 팔아도 남는게 얼마 없거든 . . . 그래서 도요타 쪽에서는 이 기회에 현대를 밀어내려는 가격정책 쓰는거고 . . . 현대가 급성장한 세계6위 메이커잖어. 그래서 미국시장에선 남는게 없어도 울며겨자먹기로 싸게 팔수밖에 없어.
    • d  2008/02/07 20: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누가 그렇게 팔라고 했나...난 그런거 바라지 않는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사람대접해주고 그만 피빨길 바랄뿐 fta에서 자동차시장 전면 개방하면 차값똥갑될텐데
  12. 박달자 2008/01/11 1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에서 밑지고 팔아도 한국에서 그만큼 벌어들이니깐 ㅎㅎㅎㅎ
  13. Name 2008/01/11 1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동차시장 좀 확 개방했음 좋것다....싸고 성능좋은 중국산이 낫겠군.
  14. 멍청한 인간들 2008/01/11 19: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들 못 배운걸까.. 왜케 다들 멍청한 걸까..
    이 사람들아~
    마케팅 기본이, 전세계 자동차가 움집하고, 그 안에서 시장가격이 형성되는 미국 시장에서, 우리나라 가격처럼 자동차가 판매되는게 합당한거니?
    도대체 싸고, 비싸고, 절대적인 수치에 가격과 가치를 판단하는 너희들이 참 한심스럽구나... 허허..
    bmw나, 렉서스나, 벤츠나, 인피니티나.. 자국판매회사보다 미국에서 싸단다. 더군다나, 현대라는 브랜드가, 가격책정을 한국같이 매기면,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마케팅 경쟁력이 되겠니? 그리고 한국에선 젤 비싼 가격으로 비교하고, 미국에선 제일 싼 가격으로 비교를 하니...
    잣대기준부터 바꾸길 바란다.
    미국내 2만불로 팔린다는 제네시스 가격은 무옵션 가격이란다. 껍데기에 불과하다구.. 좀 배우고 생각하고 판단해라.
    • 어이가  2008/01/12 04:50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선 멍청한 님 개념먼저..


      님이 이런글 올릴기준은 먼저 국내 자동차 시장 개방하고 해야 맞는글입니다.

      세계 명차와 겨루고 있다면서 자동차 시장은 개방하지도 않고 생존의 필수인 식량 시장은 개방하면서 이제 자주 식량은 사라져버렸습니다.


      자동차 시장개방시켜 놓고 이런글 올리시죠 ㅡ.ㅡ

      현대에서 결사적으로 막고 있습니다. 자동차시장개방될까봐 쫄아서..
    • 무개념 인간아  2008/01/12 13:52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럼 미국시장에서 싸게판다는건 이해를 하겠는데
      왜 미국시장에서는 싸게팔면서 우리나라와서 비싸게 받아먹냐고.....
      동등하게 우리나라에서도 싸게 팔아야되는거 아니냐???
      그리고 옵션넣어봐야 우리나라 제네시스가격하고 똑같아질거다...
      하지만 그 옵션넣은 가격에선 엔진이 같은 가격의 우리나라 제네시스 엔진보다 더 좋은게 들어간단다
    • 니가멍청하지  2008/01/12 17: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 똑바로 알고나 얘기하셔 멍청한 현대 알바야.
      자동차 시장 개방하고도 현대가 그렇게 폭리 취할 수 있니? 거의 독과점이라고 볼 수 밖에 없는 한국시장이라서 배짱부리는거지 빨리 개방됬음 좋겠다 너 같은 현대알바들
      다 실직하게 젤 양심 없는 기업이 현대자동차야 이 무식한
      인간아!
    • 멍청한 인간들이 참 많지요.  2008/01/13 2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님 말씀이 맞습니다.
      아이디 어이가나.. 무개념 인간이나.. 니가멍청하지나..
      똑같은 인간이 아뒤 바꿔서 쓰는 꼬라지하고는...
      박리다매의 미국 시장에서..
      우리나라처럼 비싼 값으로 팔 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
      대한민국.. 좀 배운층들이 많아진지 알았는데..
      아직도 소국민적 자세와 무식한 자세를 함께 겸비하고 있네요.
    • 이론 그지같은 인간아  2008/01/29 23: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니나 제대루 배우고 와서 떠들어라 불쌍한 인간아 울나라 4000만원짜리두 껍데기 가격이다 옥션 달면 5000은 그냥 넘어간다 글구 현대차 가격을 울나라처럼 매기지말구 울나라 현대차를 미국시장 가격으로 매기라는말 아니냐 인간아 꼭 그걸 미국시장 가격을 올리라는 말로 이해하냐 너는 대체 너는 뭘 배운거냐 쯧쯧쯧 내가 보기에는 너가 더 멍청하다 니부터 제대루 배우고와서 떠들어라 인간아 쯧쯧쯧
    • d  2008/02/07 20:15  댓글주소  수정/삭제
      평생 언론에서한말 다믿고 대기업제품 아무생각없이 구매하며, 대기업을 위해 살아라 그리고 죽기전에 깨닫길 바란다 네가 얼마나 대기업에게 이용당하며, 그대기업 총수들과 그가족들이 우리나라 서민을 얼마나 업신여기는지를 태안에 기름 사고낸 삼성을 봐라 국산품애용하라해서 대기업이된 삼성 지금 삼성은 우리나라 사람들 발끝의 때만큼으로도 생각안한다..왜 국산품을 애용해야하고 불쌍한 농민들은 fta할때마다 몸숨을 끊는지 알고 말해라 삼성이 망하면 우리나라가 망할꺼라고 생각하겠지 무식한놈농업시장 개방보단 자동차시장 개방을 원한다 그런데 그렇게 안하는건 대기업총수들이 우리나라 수많은 농민보다 소중하다라고 생각하는 너같은 놈들때문이라는걸 기억하게
    • d  2008/02/07 2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만 이용당하고 살고싶다.. 자동차시장 개방해라 싸고 좋은외제차타고다니게..현대가 망하든 흥하든 나와는 상관이 있네, 앞으로 현대 저질차비싸게안사도되니까
      알지 내수용 수출용생산라인다른거 이런건 일ㅇ본에선 상상도못할일이거든 평생 이용만당하고 살아라 그렇게 착각속에서 그렇게살아라
    • zz  2008/02/25 1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들 못 배운걸까.. 왜케 다들 멍청한 걸까.. ==> 라고 해놓고... "움집" 이래... <운집> 이지... 오타라고 하기엔...ㅋㅋ
  15. ㅎㅎ 2008/01/11 19: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비자를 봉으로 본다라.. 사실 다시 말하면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이용한 가격 남용이라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자유경제 체제에서 기업은 수요에 합당한 가격을 매겨서 최대한의 이익을 남기는 것이 당연합니다. 여기서 더 가격을 내릴 필요가 없다는 것 이죠. 현대 입장에서는 국가에서 정한 독과점 규칙에 위배되지만 않는다면 구태여 서민들을 위해 봉사적인 마음으로 가격을 내리는 것은 기업이 추구하는 목표에도 맞지 않다고 봅니다.
  16. ㅎㅎ 2008/01/11 1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비자 입장만을 고려해 가격을 낮추는 회사는 비단 현대 뿐만 아니라 그 어떤 회사도 현재 지향하는 바가 아닙니다. 그 국가에서 지대한 영향력을 가진 대기업이라고 해서 소비자들을 위해 스스로 가격을 낮춘다는 것은 정말 소비자들만 꿈꾸는 현실 불가능한 이상적인 윤리경영이 아닐까 합니다
  17. 1111 2008/01/11 19: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4천이라
    그냥 프라이드나 ㅡ_ㅡ;
    이젠 차에 대한 욕심이 사라지고 있으니.
  18. 이경우 2008/01/11 19: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은 생산 공장의 운영상 어쩔수 없는 현상이고 모든 공산품이 마찬가지 입니다.그 이유는 1. 생산공정은 일정 물량을 생산 하여야 제조 비용이 내려 갑니다. 2. 모든 국내 시장이 작기 때문에 국내 소비용만 갖고는 신개발및 생산 운영을 할수 없읍니다. 그러나 제품의 국제 가격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읍니다. 만약 현대 에서 제네시스를 해외판매를 하지 않고 순수 국내 판매만 한다면 오히려 지금 가격보다 더 올라 갈것 입니다 . 저는 현대와 아무 관계없이 해외에서 공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일례로 현대차가 중국 초창기에는 한국보다 50% 정도 높았읍니다. 그이유는 중국 시장 가격이 높았기 때문 입니다. 느낌으로 손해라 생각 되지만 자국 내에 작은 시장을 갖고 있는 문제로 이해를 합시다.
  19. 바보냐? 2008/01/11 19: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멍청한 인간들이라고 말하는 이런 무식한 새끼야.
    마케팅의 기본? 그럼 독과점이란 말은 들어봤냐?
    외국차 수입은 로비로 졸라 막아대면서 자국민들한테 좃나게 비싸게 파는게 경제의 논리고 마케팅이냐?
    애국심? 자부심? 조카튼 소리하고 있네.
    무옵션의 껍데기? 돌대가리야 차 값의 5할이 엔진이다. 무식한 넘아.
    3300cc 와 4600cc의 차이는 마티즈와 nf소나타와의 차이다 알겠냐? 니말대로라면 옵션값이 2천이냐? 2천짜리 차에 옵션이 2천인차 봤냐? 무식한넘아
  20. peany 2008/01/11 19: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네시스 안사실꺼잔아요;;;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 많은 분들이 사실꺼에요 -_-
    아무리 여기서 이야기 해봐야 ;;;;;;
  21. 바보아닌데 2008/01/11 19: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보냐?/// 워~워~흥분하지마~제네시스는 북미서 2천이 아니라 2만불 후반이란다...설마 오타겠지?? 그리고 옵션에 따라서 1만불 이상씩 차이가 난단다...미국 시장이 원래 그래 한국과는 옵션이란 개념자체가 틀리지. 베이스사향은 휠도 깡통휠이란다. 아무튼 3만불 중반에서 옵션에 따라서 후반까지 나오는 가격은 그리 낮은 가격이 아니란다.
    • 무개념 인간아  2008/01/13 1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국에서도 옵션 안넣은 최저가 하위모델이 4000이라더라... 알고나 말하려무나.....
    • 무개념 인간아  2008/01/13 1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국에서도 옵션 안넣은 최저가 하위모델이 4000이라더라... 알고나 말하려무나.....
  22. ㅋㅋㅋ 2008/01/11 19: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미국사서 사서 한국으로 보내는게... 더 싸게 먹힐것 같군요... 한국에서 제네시스 살 빠엔... 그 돈들고 미국가서 구경좀 하고... 이것저것 놀다가... 돌아오는길에 살짝 제네시스 사고 오시면 될듯...
  23. Name 2008/01/11 19: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동차 뿐만아닙니다. 삼성, 엘지 가전도 다 싸게팝니다. 많은 회사들이 그렇게 합니다. 시장규모도 크고...영업정책의 하나겠죠.
  24. 현대맨~ 2008/01/11 19: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값의 5할이 엔진이라는 근거는 어디서 나온건가요?

    다행히 댓글 중에서는 현실적인 감각을 가진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공정거래위에서 자동차에 대한 조사를 항상 하고 있습니다. 항상 견적을 내고 있죠!!

    사실 이래저래 뜯어봐도 같은 옵션조건에서 북미에서 파는 차가 국내에 비해 조금 쌉니다..공정위도 알고 있죠..

    하지만 그 가격차이가 시장에 의해서 발생하는 가격차이 안에 있다고 판단하기에 규제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당연히 동네 슈퍼마켓보다 유통할인마트가 싼 이유랑 같은거죠...~

    그럼 슈퍼마켓에서 파는 새우깡이 이마트에서 파는 새우깡보다 비싸다고 공정거래법에 위반되는것인가요? ^^

    비유가 좀 거시기할 수 있지만, 당연히 국민들이 현대차 안사고 외제차 많이 사면 현대차도 가격 내리겠죠~

    하지만 왜 우리국민들이 현대차살까요? 그건 바로 AS랑 중고차 가격때문입니다.

    미국에서 현대차 싸게 살수 있지만 AS랑 중고차 가격이 한국과는 비교할 수 없이 낮은 상황입니다...

    냉정하게 시장경제원리를 생각하면 무조건 비판만 할 수는 없는거죠...^^
    • 어이가  2008/01/12 04:55  댓글주소  수정/삭제
      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가 엔진이죠 ㅡ.ㅡ

      왜 5할이냐?

      차동차가 아무리 고장이나도 엔진부위만 살아 있으면 수리로 가능합니다. 엔진이 박살나면? 차 페차입니다.
      5할이 넘죠 ㅡ.ㅡ

      그리고 어이 없는게 국내에서 구명가게와 할인유통을 이야기 했는데.. 독과점이 아니죠 ..

      국내 자동차시장 빨리 개방하고 나서 그런 비유를...
    • 댓글을 안달수가 없구나  2008/02/11 05:31  댓글주소  수정/삭제
      공정거래위에서 자동차에 대한 조사를 항상 하고 있습니다. 항상 견적을 내고 있죠!!

      사실 이래저래 뜯어봐도 같은 옵션조건에서 북미에서 파는 차가 국내에 비해 조금 쌉니다..공정위도 알고 있죠..

      공정위가 마치 본인인거 처럼 예기하시네.
      공정위가 공정할거라는 기본 전제를 깔고 말하는데,
      무슨 근거로 말하는 거지 당신은? 아무래도 공정위 알바인거 같은데 현대에 뇌물 받아쳐먹은...

      조금싸기는 쉑히야...
      공정위의 존재 이유 자체가 소비자를 위한게 아니거든
  25. Name 2008/01/11 19: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그래서 현대차 안사지요..애국심도 한두번이지....니들 그러다 망한다...정직하게 살아라...
  26. 해리포터 2008/01/11 2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차피 현대차 국내시장은 하향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국민의 신뢰를 잃었다는 거죠. 이젠 외제차도 많이 들어오고 제 주변에도 사람들 이제 서서히 외제차에 관심 갖습니다. 중저가로 들어오는 외제차 많습니다. 아무튼 기업이 국민을 속이면 국민은 기업에 등을 돌리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이치죠..
  27. dl 2008/01/11 20: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국 국민들이 현대차노조의 성과급을 주고 있는셈이네요. 이런 된장~
  28. 그러나 2008/01/11 20: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에서보다 미국시장의 경쟁의 치열함,생존전략등등을 감안하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급성장(?)하는 현다이의 성장세에 대한 메이저자동차회사들의 보이고,보이지 않는 견제등 이해할만하고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과정이 정당하다고 결과까지 모두 정당할 순 없듯이,
    분명 옵션등등 운운하는 것 맞고 맞는데.......
    이 모든걸 다 감안하더라도, 분명 국내소비자는 봉이 맞습니다.
    미국은 미국시장이고, 한국은 한국시장입니다. 현대가 너무 독과점이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측정이 안되는거지요..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의 배기량이 1.5에서 1.6으로 올라가는것도 아니고 무려 1점대의 배기량 차이를 보이면서까지의 이 가격은 분명 문제가 있지요..
    현대노조는 인정하지 않겠지만, 여타 국내기업노조와 비교할땐 현대는 분명 귀족노조가 맞습니다.
    결국에는 외국에선 현상유지또는 마이너스, 국내에서 보충잉여라고 봅니다만...
    제 아시는 분도 미국 출장갔셨다가 TG를 국내로 역수입했더구요..제반비용을 감안하더라도 그게 훨씬 싸다는게 맞구요...
    • Jerry  2008/01/12 18:00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태국에 갔을때 일본차보다 한국차가 훨씬 비싸다고 했습니다. 그 이유가 일본차는 현지 조립공장이 있어 부품을 수입해서 현지에서 조립해서 판매해서 관세가 적어 싸고, 한국차는 완제품을 수입해서 비싸다고 했습니다. 실제 국내보다 약 2배 정도 비싸더군요.
  29. 김중태 2008/01/11 22: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만달러가 기본이라 무옵션이고 옵션 붙으면 3~4만달러가 될 것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국내판매액4천만원도 최저가 무옵션에서 시작하는 가격이라는 것이죠.

    신문기사 보시면 알겠지만 3300cc급 최저가(무옵션) 모델이 4천50만원, 옵션붙으면 5천520만원, 3800cc급은 무옵션이5천280만원, 풀옵션은 약 6750만원 정도 됩니다. 3800cc 무옵션을 환율로 계산하면 약 6만달러고, 풀옵션은 약 7.6만 달러 정도 됩니다.

    더구나 신문기사에 의하면 수출용은 벤츠350이나 BMW 5시리즈에 사용하는 8기통 4.8l 타우엔진을 사용하는 반면, 한국 내수용은 6기통 람다엔진이라고 합니다. 즉 엔진 성능부터 틀린 상황입니다. 국내에서는 6기통 3800cc 람다엔진 무옵션만 해도 6만 달러고 해외에서는 8기통 4600cc 타우엔진의 무옵션이 3만 달러라면 아무리 시장가격을 반영한다 하더라도 심하다고 할 수 있죠. 한국에서 8기통 4600cc 타우엔진 무옵션을 판다면 9~10만 달러 되지 않을까요?

    뉴스에 의하면 제네시스 북미 가격은 무옵션이 3만 달러 풀옵션이 3.5만 달러 수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소득 낮은 한국이 미국보다 세 배 정도 비싸게 산다면 심하다는 말이 나올 수밖에요.
    • Jerry  2008/01/12 17:59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외국에서 옵션이 공개되면 보다 명확해질것 같습니다.
  30. 노동자 2008/01/11 22: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동자에게 줄돈이니까 비싸야 당연하지...
    귀족노조 만세만세만만세!!!!
  31. 갈때가더라도 2008/01/11 2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연히 미국에서 더 싼이유는 수박도 사과등 과일이나 그 외의 대부분의 공산품은 도시에서 더 싸게 팜니다
    공산품이야 공장이 도시에 잇으니간 그렇다 하더라도 아니 왜 시골 과수원서 단 사과가 시골보다 도시에서 더 쌀까요??????????? 혹시 왜 그런지 아시는 분
  32. Name 2008/01/11 22: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걸 뭔데 현대에서 럭셔리라고 미는지 모르겟다 ㅡㅡ
    저게 뭔데 ?
    성능은 스카이라인
    안전성은 볼보
    가격은 닛산 이면되는거다 ..
    쓰렘치 개현대 ...
  33. Name 2008/01/11 2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구를 위하여 차를 구입하는가?
  34. 제네시스 2008/01/11 23: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네시스 3.3 / 4.6
    역으로 수입해서 구입하면 우리나라보다 쌀까요?
  35. Name 2008/01/12 03: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ㅂㅏ보멍청바보멍청바보멍청바보멍청바보멍청~~~~~~~~~~~~~~~~~~~~~~~~~히히
  36. 달랑스 2008/01/12 0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가 대답 좀 해줄래요... 한국에서 판매되는 300c얼마인지 그러구 무슨 옵션이 들어가 있는지..하나 살까하는데...
  37. ty 2008/01/12 03: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차 많이 사줍시다. 그래야 현대차 근로자들 월급 더 올려주고 파업을 안하지요. 그래야 국가경제에도 도움이 되고 하니까, 십시일반 하는셈치고 사줍시다. 국가경제를 살립시다.
  38. 재미교포 2008/01/12 04: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귀족으로 하든지 말든지, 연봉 1억을 받는 노동자든지 말든지, 10년동안 고장 안나게 튼튼하게 만들고 싸게 팔 수 있다면 경쟁력을 갖춘것이고, 그 만큼 받을 가치가 있다. 부러우면 시기하지 말고 당신도 현대자동차에 입사하시라. STX의 경우를 봐도 그렇다. 오너가 스탁옵션 80억 챙겼다고 욕하는 자들은 공산주의자들인가? 오너가 80억을 횡령한 것도 아니고 유용한 것도 아니고 정당하게 법대로 성과를 내서 성과급을 받았는데, 자본주의사회에서 이런 인센티브는 당연한 것 아닌가?
    1억을 받든 80억을 인센티브로 챙기든 법대로 한 사람한테는 찍소리도 하지 말자. 단돈 1만원 회삿돈 유용한 적이 있는자는 그보다 수천배 부끄러워하고 양심의 가책을 가져야 한다. 그제 건전한 자본주의다.

    미국의 시장경쟁에서 살아남기위해서 가격을 마진까지 최대한 끌어내릴 수 밖에 없는 것이고, 이것은 박리다매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국은 시장이 관세등으로 보호되어 비슷한 스펙의 경쟁 자동차가 없고, 또 시장의 크기도 작기때문에, 가격을 낮출 필요가 없다.
    만약 관세를 대폭 낮추어서 쉽게 수입차가 들어오도록 한다면, 한국 자동차 회사의 기반이 흔들리고, 한국 경제가 흔들리고,
    당신의 밥줄이 위태로와질 수 있게 된다.

    제네시스 싸고게사고 밥굶고 싶은자는 불평하시라. 아니면 아이들 10명씩 낳아서 미국 만한 시장 크기를 형성하시든지.
    경제의 원리도 모르는 이런 유치한 불평은 좀 고만 듣자. 교양좀 높이시라. 이런 자본주의가 싫으면 공산주의 혁명을 하시든지.
    • 어이가  2008/01/12 05: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법은 강자를 위해서 존재하는게 많습니다.

      최초 법전 역시 지배자가 피지배자로부터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법을 만들었죠.

      이게 무슨 말인지 아세요? 즉 지배자는 자기일을 합법화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적어도 미국은 재벌은 노블리스오블리제와 기부문화가 있습니다.

      국내는? 재벌의 탈세와 불법유산증여가 있죠..

      천민자본주의 좀 배웠다고 어이 없는 글 보면 참 우끼네요 ㅎㅎ

      복지국가가 왜 있는지 아세요? 한국시장이 작다라??
      그럼 그 돈안되는 시장 개방해야죠 ㅡㅡ

      돈되는 시장 이랑 맞교환하면서.. ㅇㅋ?
    • Jerry  2008/01/12 17:55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미국에선 싼 만큼 한국에서도 조금만 더 싸게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 아담  2008/01/13 22:06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자야..그런 고상한 상식을 가졋다면 느그들 비정규직 에 종사하는 근로자들 정식으로 돌려라..그러면 현대차 비싸다고 하지않을것이다 .. 당신들의 반도되지않는 박봉으로 현자를 이만큼이나마 키워놓았으니까...양심도없는..츠츠츠...
    • 왜망할까  2008/05/26 1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자동차 시장 개방해서 수입차가 들어오게 되면 한국 경제가 흔들릴까?

      웃기지 마라 자동차 시장 개방한다고 한국 경제 안 흔들린다. 엿같은 현대차가 지들 밥통 챙길라고 로비해서 졸라 막고 있는 것 일뿐. 알지도 못하면서 경제원리라고 씨부리지좀 말아라.
  39. thtjr 2008/01/12 08: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웃기는 기사야 ....생각해봐라 후진국나라 수술용은 인도도 중국도 유럽도 심지어 , 미국도 일본도 마찬가지다. 울나라와 전혀 다른 추운나라에서 팔자면 히타 팡팡커야 하고 더운 나라에서 에어컨 팡팡커는 것이 습관이다 그러니 엔진이 단연 좋아야지 울나라 공산품인 과자류나 옷이나 가전제품을 보자 현대차만이 아니고 수출용과 국내용은 완전히 포장부터 달라 외국에도 가봐요 당신이 사장이라면 국내용과 똑같이 만들겟는가 국내 가전제품도 백화점용과 일반 대리점용이 다르듯이 후진국나라에서 선진국에 손해보지 않고 팔수만 있다면 성공한 것이다 현대가 그러고 싶어 하겠는가 그리고 일단 써본다음에 인정받은후 시작이야 그래서 어떤 나라는 공짜로 기부도 하잔아 특히 러시아에 가봐 공항에 삼성팁이 엄청난것인데 공짜로 준것이다 당신하는 것을 보니 현대차 깍아 내리는 다른 회사 사람같아
    • Jerry  2008/01/12 17:55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자동차 관계 회사사람은 아닙니다. 국내꺼 그대로 외국에 팔 수 없는건 당연합니다. 전기만 봐도 미국에서 사온것은 110V여서 한국에서 변압기를 써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눈이없냐  2008/05/26 12: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미국에서 싸게 판다고 그러는게 아니라 국내 가격이 비싸다는거 아니냐.
  40. Name 2008/01/12 08: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술 후진국나라에서 제대로 만들어 제대로 값을 받고 외국시장 그것도 자동차 선진국에다 팔면 너 같으면 사겟는가 그리고 무리한 기술을 요구하는데 명차는 할 아침에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다 울나라 차 역사는 유럽과 일본보다 한참후졌지 그럼에도 불국하고 이 정도면 박수라도 치면 안되나 그리고 현대귀족노조라고 하는데 5000-8000천 받는 회사가 어디 현대뿐인가 수두룩하다 기술자하면 천하게 보는 숩관이 있어서 인데 그들도 다 대학 나온 사람들이다 어떤 회사는 1억 이상도 받는다 도적질 한것이 아니잔아, 열심히 일한 댓가다 솔직히 나도 안들면 안사는 것이다 당신도 노력해서 현자에 입사하현대노조 데모는 밥맛이다) 월급받는것 같고 뭐라하지마 맘에 들면 사고 면 될 것아닌가 현자에서도 그만큼 인재를 확보하겟다는 것이지 왜그렇게 입만 열면 자국비판이나 이나라 참 이상해 남이 잘되면 배아파하고 외제라면 똥도 좋아하는 나라 유럽차 솔직이 명성답게 차 잘 만드나 비싸기만 하지 기술도 개발하지 않고 명성에다가 의존하는 나라 그러니 일본차에게 밀리지 마국차는 말할 것없다 울나라 처음에 가전제품 외국에 공짜로 주다 시피했다 그러나 지금은 역전이다 언제가는 한국차들이 가전제품처럼 잘 나갈때가 있다 - 근데 현대차 조금 값도 내려라 5-10프로만
    • Jerry  2008/01/12 17:53  댓글주소  수정/삭제
      자국민을 1위 기업이 조금만 더 가격을 내려줘 시장 전체의 가격 인하를 가져오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 니좀아냐  2008/05/26 1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대차노조 왜 그지같이 욕먹는지 니 이유나 아냐. 현차노 이놈들 임금 인상률이 동종업체 임금인상률보다 높다. 임금은 누가 꽁짜로 대주냐, 다 매출원가에 포함되는거다. 누가 내냐? 소비자가 낸다. 소비자가 안내면? 그럼 현대차 아래 하청업체들 살을 깍아서 낸다. ㅅㅂ 현대차 노조만 노조냐, 현대차에 물건대주는 업체들 근로자들은 사람도 아니냐. 매년 임금 올려달라고 지롤하는게 니 눈엔 정상으로 보이냐? 비정규직 문제도 현대차노조에서 매년 임금을 올려달라고 하는데 니 같으면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만들어서 임금 더 주겠냐 말들어보면 정규직놈들이 비정규직 졸라 위하는것 같은데 차라리 임금 올려달라고 하지말고 비정규직을 정규직 전환해달라고 하면 어떠냐? 그건 싫으니? 그리고 자동차값 솔직히 많이 비싸지 않냐, 가뜩이나 세금붙어서 미칠노릇인데, 현대차 가격이 미국시장 판매가격과 비교할때 한국시장에서 비싸지 않다고 씨부리는 놈들이 있는데 현대차가 병신이 아닌이상 한국과 같이 8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독과점 시장에서 경쟁시장 가격을 받을리가 없지 않냐. 비싼건 인정하자 좀. 젓도 모르면서 씨부리지 좀 말고
  41. 기자들이 2008/01/12 09: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제 아닐까요? 꼭 이런걸로 문제 삼는거..한두번도 아니고
    전 미국에 교환학생으로 온 학생입니다. 실제로 현대차 이젠 예전에 비해 미국에서도 많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ELANTRA(아반떼), SONATA 등은 중고차 나오기 무섭게 팔리구요..
    하지만 인정할건 인정해야죠. 아직 일본, 유럽차들에 비해 경쟁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당연히 팔아야 할텐데 그럼 어떻게 합니까.. 가격 경쟁력이라도 가져야죠
    짜증나니 현대자동차 망하게 할겁니까? 그러고 나면 나라경제가 이 모양이라고 먼저 욕하시지는 않을런지
    그리고 미국은 자동차 옵션에 돈이 엄청 부과 됩니다.
    실 예로 제가 미국에 처음 왔을때 기아 spectra(프라이드)새차가 7000불이라는 말을 듣고 딜러샵에 갔었습니다.
    근데 그 차는 에어컨도 없고, 당연히 스틱차에 아무런 옵션이 없더군요
    그래서 에어컨도 달고 오토도 달고 했더니 1만불이 넘던데요?
    3만불에 시작한다고 3만불에 차를 살 수 없습니다. 미국에서도.
    기자들이 기사거리 만들려고 하는것에 저도 미국 올때 속아서 한국차 여기서 싸게 맘대로 살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아니라는거...
    • Jerry  2008/01/12 17:53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잠시 미국에 있었고 제 친구도 미국에 공무원으로 있습니다. 하지만 느낀거와 친구의 얘기를 들어봐도 옵션 풀로 다 하고 리베이트를 받으면 한국에서보다 훨씬 쌌던걸로 기업합니다. 참고로 전 캘리포니아주에 있었습니다.
    • 닌좀아냐  2008/05/26 1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럼 우리가 현대차 노조 성과급 챙겨주고 경쟁력도 없는 부실한 기업 우리가 돈내서 살리면 경제가 사냐? 닌 머리가 있냐. 현대차가 갑자기 망하면 왜 경제가 흔들리는지 아냐? 단지 우리나라 기업이 망해서 그런지 아냐? 그건 현대차에 돈 꿔준 놈들이 있어서 그런거다. 그리고 현대차에 엮인 다른 무수한 기업들이 있어서 그렇다. 왜? 독점이잖아 위에서 어떤놈이 공정거래위원회말하던데 현대차 독점 아니라서 지금 재제안하는줄 아냐? 니 머리가 있냐 독점의 기준이 뭐냐 CR4 HHI이딴건 아냐? 그런거 몰라도 점유율 80% 좀 안되는데 이게 독점이 아니면 뭐냐 그래 독과점이겠지. 시장을 개방해야된다. 그래서 외국 기업들 들어와야 하고 국내 기업이 있어야 경제가 사는것이 아니라 국내에 돈이 많이 돌아야 하고 기업이 많이 들어와야 우리나라 경제가 사는거다. 현대차가 우리나라 기업이라서 망하면 우리나라 경제가 흔들리는게 아니라 우리나라 안에 있는 기업이라서 우리나라 경제가 흔들리는거다. 외국 기업이라도 우리나라에 들어와있으면 이거 망하면 우리나라 경제도 휘청한다. 좀 알고나 있어라 아무때나 애국심 연연하며 지롤하지 말아라. 이딴 경쟁력도 없는 기업 더 커지게 했다가 나중에 망하면 우리나라 쫄딱 망한다. 지금이라도 시장개방해서 현대차가 정신줄잡고 경쟁력을 갖게끔 유도해야한다.
  42. 모시모시 2008/01/12 1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노조가 싫코 국내에서 높은가격에파는 현대자동차는 싫치만 이거는 분명 한가지짚고넘어가야될듯.. 일단 미국인들은 상대적으로 엔진배기량이 큰차를 선호함 국내에서 2천시시는 미국에서는 3천시시정도 국내에서 3천시시면 미국에서는 4천시시타는것정도 그만큼 미국인들은 큰차와 배기량큰거를 선호한다 또 미국에서 수출되는 차는 대개 옵션이나 편의장비는 빠져있는게 많타 실질적으로 차를 구매할때 나오는 가격을 보고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는데 차살때 옵션선택하면 가격이 올라가게된다 그러니 일단 표면상으로 나오는 차값은 미국소비자들에게 일단 저렴하다는걸 알려준뒤 실제 구매시 옵션선택하면 차값은 올라가게된다 또한 미국은 일본자국보다 독일자국보다 더 싸게 일본차 독일차를 살수있는 나라다 원체 경쟁이 치열하기땜에.... 답은 나왔다 현대 기아에 맞설수있는 차메이커가 국내에서 없기때문 그리기에 수입차를 적극개방해서 수입차업계도 가격거품없애고 AS거품도 없애고 AS망 많이확보하고 수입차시장점유율높이면 따라서 현대차도 독과점적인위치 남용해 가격함부러 올려받지는 못할듯...
  43. guseock 2008/01/12 11: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jwnrdmffo
    • Jerry  2008/01/12 17: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라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날씨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44. 비밀방문자 2008/01/12 1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 Jerry  2008/01/12 17:49  댓글주소  수정/삭제
      차의 성능을 보고 얘기한것은 아닙니다. 시승 기회가 있다면 꼭 시승해 보고 싶습니다. ^^
  45. 미국에서 2008/01/12 12: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에서 현대차를 msrp 다 주고 사는 바보는 없어요.. 딜러랑 딜을 해서 존나 깍죠..물론 일본차도 좀 깍긴 하지만, 그 차이는 비교를 할 수 없죠.
    또 한국차는 리베이트도 해주고....
    한국에서는 가격깎나요? 제가 보기엔 아닌거 같은데.... 더 주면 주었지...
    따라서 같은 기종의 차를 한국과 미국의 권장 소비자 가격으로 비교하는 것도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뭐 위에 몇분들이 지적한것 처럼 시장경제 규모등의 차이로 이중가격을 둔다고는 하지만(제 생각엔 순전히 독과점, 독점의 결과지만요),
    가격은 그렇다치고 워런티에서 국내와 해외가 차이가 나는 이유는 정말 "현대가 한국국민을 봉으로 안다"라고 밖에 설명할 수 없네요. 제 생각에는...
    • Jerry  2008/01/12 17:50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미국에 있을때 신문 광고에서 소나타 판매 광고를 봤는데 리베이트로 얼마를 돌려준다는 광고는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적어도 제가 본 신문에서는 도요타와 혼다는 그런게 없었는데 말이죠.. ㅠㅠ
  46. 미국에서 2008/01/12 1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고로 미국에서 현대차 딜러랑 딜을 할때, 고객이 정말 고자세로 딜을 할 수 있습니다.
    "안사면 그만" 이라는 식으로요..
    하지만 제 경우 도요타 딜러랑 딜 할때는 차가 없어서 못파니깐 그 놈들이 정말 고자세죠.. "딴 사람한테 팔면 그만"이라는 듯...;;;;

    애국심... 군대의 의무를 마친 저또한 조국은 사랑하지만, 조국과 현대자동차는 그렇게 큰 연관이 없는듯 싶네요.
    좋은 차 싸게, 오래 타는게 조국을 배반하고 일본 앞잡이가 되는 것일까요?
    현대가 좋은 차 개발할때 마다 매번 기분좋은 건 사실이지만, 국내에서의 횡포를 보면 정말 실망이 큽니다.
  47. 이상하다 2008/01/12 12: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맨날 현대차만 걸고 넘어지는거지요? 그러는 렉서스나, 도요타..비엠, 벤츠, 아우디 등 다른 차들은 한국에서 가격 안높은주 아시나요?
    한국에서 1억넘는 렉서스가 미국에선 5천만원도 안하는 경우가 다반수인데...
    소비자가 비싼값에 무덤덤하니깐 회사에서는 가격을 올려서 파는건 당연한 이치입니다.
    현대라 해도 마찬가지이구요. 왜 자꾸 그걸 가지고 현대에게만 태클을 거는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의 문제이지, 현대의 문제가 아니란겁니다.
    • Jerry  2008/01/12 17:48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습니다. 스타벅스 커피도 일본보다 한국이 더 비싸다고 하더군요. 밑에도 적었는데, 한국은 비싸야 잘 팔리는 이상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런 구조가 조금씩 개선 될까요?
  48. 울라 2008/01/12 12: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자동차시장은 사실상 현대차 독과점이라서 이런일이 생기는거죠. 삼성이 다시 자동차로 진출하든가 해서 국내메이커끼리도 경쟁을 해야지 이거 차값이 너무 비싸~
  49. 보증기간 2008/01/12 1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워런티가 10년또는 10만 마일 아닌가요? 키로로 치면 16만키론데...무지 차이가 나는거죠^^
  50. jungbim 2008/01/12 14: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도 전혀 잘한 거 하나 없지만 현대를 욕하기 이전에 한국 시장구조를 욕해야합니다.
    특히 황당한 고가정책을 펼치는 렉서스. 그렇게 가격 차이가 나는데도 팔리는게 신기해요.
    비싼 차라면 동경하고 남의 눈 신경 많이쓰고 체면 차리기에 목숨을 건 한국인들이 반성해야합니다.
    그런 황당한 시장속에서 현대라도 정직한 플레이를 했으면 좋았겠지만.. 어쩌겠습니까?

    그리고 끝으로 모든 분들이 명심해야할 사실들.
    1.미국은 전세계에서 차값이 가장 싼 나라입니다.
    2.한국은 특이하게도 비쌀수록 좋아하는 심리를 가진 사람들이 존재하는 나라입니다.
    3.나라마다 차값은 다릅니다.

    저는 지금 현재 캐나다에 살고 있는데 캐나다를 예로 들자면 캐나다와 미국은 육로로 연결 되있는 나라입니다만
    차값은 천차만별입니다. 미국에서 USD$로 40000불인 차가 캐나다에서는 CAD$로 50000불 정도 합니다.
    예전에는 미국달라가 캐나다달라보다 비싸서 그다지 큰 가격차이가 일어나지 않았지만 (그래도 캐나다가 항상 비쌌슴)
    최근 미국 환율의 하락으로 캐나다달라(CAD$)가 미국달라(USD$)보다 비싸지기 까지 해서 미-캐 간에 가격차이가 극심해져서
    캐나다에서 너도나도 미국으로 넘어가서 차를 사와서 자동차업체들과 정부가 제재를 가하기도 했습니다.
    끝으로 저는 볼보캐나다에서 한달전에 볼보를 샀습니다만 볼보코리아보다 비싸게 샀습니다. (미국에서는 한국가격의 2/3 정도)

    현대가 잘한 것은 하나없지만
    편협한 사고와 좁은 시야로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이 어디에 있는지 놓치신체 열만 내는 분이 줄었으면 합니다.
    • Jerry  2008/01/12 17:46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습니다. 커피만해도 스타벅스의 경우 일본보다 한국이 더 비싸다고 합니다. 제 친구가 캐나다인이며 한국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처음 가격을 낮게 했더니 사람들이 안 와서 가격을 높였더니 사람들이 왔다는 얘기를 듣고 참 씁쓸했습니다.
  51. jungbim 2008/01/12 14: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미국 기아/현대는 앞으로도 가격을 계속 하락할 것입니다. 심지어 buy one get one free를 할지도 모릅니다.
    공장에서 차는 계속 나오는데 팔리지가 않으니깐요 -_-
  52. 난리 2008/01/12 14: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다들 똑똑하다는 생각만 든다.
    어쩌면 자신들의 이익만을 생각하나? 비싸면 않 타면 되는것이다.
    말들은 어찌나 많으신지.
    국가 경쟁력을 생각해라. 자동차 시장 문 열고. 당신들은 외제차 싸게 사서
    좋겠지만. 몇 않되는 소위 좀 팔린다는 기업들은 문 닫고.
    일단은 싸게 해서 팔아야 브랜드를 알릴수 있지 않은가.?
    이름 좀 알리고 다시 살 수 있도록 만들고. 기술력을 키우고..
    현대차는 유럽차들같이 명품차에 들지 말라는 법있나?
    조금 기다려보자. 지금은 이따위밖에 할 수 없는 우리 기업들이지만.
    당신들이 화가나듯이 나 또한 지랄맞다 생각하지만..
    훗날, 당신의 자녀가 벤츠와 같은 명품차를 만드는 현대차에서 일할 수도 있는 것이고.
    훗날, 당신이 외국의 길거리에 굴러다니는 국산차를 보며 흐뭇해 할 수도 있는 것이고.
    난 당신들이 똑똑한 만큼, 소인배같은 마음을 갖고 있으리라 생각하지 않는다.
    • 에고  2008/01/12 15: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님 정신줄 잡고 사셔야죠....

      무슨 말도안되는..
    • Jerry  2008/01/12 17:45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제 개인적 생각을 적은 글 입니다. 한국 기업들이 보다 더 발전하여 글로벌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는 기업들이 더욱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53. Name 2008/01/12 14: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착각하는분들이 좀 있습니다. 현대차는 걸핏하면 파업했습니다. 그것도 지난 십수년간 쭈욱~~~~~....... 그리고 비싼 가격에 차를 팔고 성과급 팍팍 안기며 남부럽지 않게 직원에게 베풉니다. 도대체 얼마나 남기길래..... 그렇게 파업을 하고도 수익을 내며 성과급을 그렇게나 많이 쥐어줄수 있냐는거죠. 그걸 생각하니까 국내에서 현대차 가격에 거품이 있다는 주장이 나오는겁니다. 해외시장은 차치하고라도말이죠. 도대체가 밥먹듯이 파업하고 최고수준의 성과급 받는 기업이 어느 나라에 있습니까? 이걸 국민들이 이해하란 말입니까? 무엇으로 돈을 벌고 있는 걸까요? 애국심에 현대차 샀던 사람들만 뒤통수 맞는 상황이지요. 그리고 현대차 가격이 그다지 싸지 않으니까 수입차도 처음부터 비싸더군요. 현대차 독점에서나 일어날 수 있는 매우 우스운 상황입니다.
    • Jerry  2008/01/12 17: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노사가 잘 화합하여 보다 더 건설적인 방향으로 나가 보다 더 좋은 기업 그리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어갔으면 합니다.
  54. 현대차매니아 2008/01/12 16: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식의 무지한 글들 이젠 신물이 나네요.
    자국기업 욕하는것도 어느정도 지식을 갖고 욕을 하던지들 해야지..이건 무슨 개념들이 이모양인지
    이러니 IMF경제환란 주범정당인 한나라당이 "경제파탄났다 우리가 경제살리겠다"라는 어처구니 없는 꾀임에
    국민들이 넘어가서 이명박에게 표를 준거 아닙니까...쯧쯧 여기저기서 경제파탄났다고 하니까 그런줄 알고...
    또 한나라당이 그런소리 하니까 한나라당은 능력있는 당인줄 착각하고 한나라당 지지하는 우매한 정신병자같은
    국민들...쯧 현대자동차에 대한 비난여론도 비슷한거 같네요. 왜 미국에선 싸게 팔면서 자국에선 비싸게 팔아 먹냐구요?
    댓글중에 어떤분이 아주 대단한 논리인양 주장하는 내용또 보면 [그럼 미국시장에서 싸게판다는건 이해를 하겠는데
    왜 미국시장에서는 싸게팔면서 우리나라와서 비싸게 받아먹냐고.....동등하게 우리나라에서도 싸게 팔아야되는거 아니냐??? ]
    <= 정말 한심하다 못해 구역질이 나는 주장이네요. 지금부터 제말 잘 듣고 뇌가 있는 분이면 제대로좀 머리속 CPU연산력좀
    높여서 이해해보시길 바랍니다. 첫째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미국시장에선 어느나라의 어느브랜드나 자국에서보다 싸게 팝니다.
    세계최고의 명차 메르세데스 벤츠를 예로 들어드릴까요? 벤츠 S클라스 S550(S500과 같은 차종임 미국에선 550이라 불름) 의
    미국 스타팅가격은 $87525 로 한화로 (매매기준율 937.6원 오늘현재) 우리도 8206만원에 불과합니다.
    근데 독일자국에선 70864 유로로 유료화가 아시다싶이 초강세죠. 현재 유료화 국내 매매기준율 대입시 (1387원) 9829만원입니다.
    근데 이 벤츠가 미국에선 우리돈 8000여만원에 팔면서 한국에선 2억660만원 무려 2.5배가량에 팔고 있죠.
    즉 국내시장에서 현대가 미국시장에 비해 비싸게 파는게 아니구요. 오히려 유럽과 일제 렉서스같은경우 비정상적으로 미국시장에서
    보다 한국시장에서 비싸게 팔아먹고 있습니다.여기에 대해선 뒤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만....
    더 좀 이야기 하자면 스웨던의 볼보를 봐도 미국에선 S80 기함모델을 3.2리터 모델을 38705불 한화 약 3629만원에 팔고 있지만
    국내에선 무려 6800만원에 받차 처먹고 있습니다. BMW든 재규어든 다 마찬가지입니다. 영국 재규어의 경우도 미국에서 XJ4.2LWB
    모델을 64500불 우리돈 6047만원에 팔면서 한국에선 1억3500만원 무려 2.23배 뻥튀기 해먹고 있죠.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같은
    차량도 미국 에선 우리돈 2억원대면 사지만 국내에선 5억원가량으로 뻥튀기 되있죠. 포르쉐도 그렇고 ....울나라서 여성과 젊은층
    으로 부터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온 폭스바겐의 뉴비틀(일명 풍뎅이차) 미국에선 꼴랑 17365불로 우리돈 1628만원짜리 찹니다.
    미국서 쏘나타보다 싸게 팔리는데 국내에선 내수용 쏘나타 최고급모델 풀옵션보다 비싸게 팔리죠 울나라선 3300만원 ㅡ.ㅡ
    즉 제대로좀 알고들 현대차 까십시요....제가 가장 아쉬운건 뭐가 아쉽냐면요 ㅡ.ㅡ 이런말 하는 사람들 보면 진짜 짜증납니다.
    현대차가 미국에선 싸게 팔면서 자국에선 비싸게 파니까 현대차 팔아주지 말아야한다. 더러운 현대차는 망해야한다라고 게거품
    물면서 비난한뒤 꼭 마지막 멘트는 이렇게 마무리 짖는분들 숱하게 봤습니다 마지막멘트-> 아씨 더러워서 현대차 안산다.외제차
    사자..돈쫌 더 보태서 외제차 사자... ㅡ.ㅡ 이게 이게 사람입니까? 제대로된 지식도,논리도 없이...
    미국서 현대차가 한국에서보다 싸게 파니 현대차 사지 말고...미국에서보다 2배는 뻥튀기해서 받아 처먹는 외제차 팔아주자구요?
    일제차 팔아주자구요? 렉서스가 울나라서 얼마나 뻥튀기 되어있는지는 아십니까?
    그리고 그 렉서스역시 미국에서 자국(일본)보다 더 싸게 팝니다. 앞서 말했듯 천하에 꿀릴거 없는 벤츠조차 그렇구요.
    영국의 롤스로이스나 벤틀리조차 미국에선 자국 영국보다 훨 싸게 팝니다.
    왠줄 아십니까? 이것이 바로 빅마켓 소비자가 누리는 혜택입니다. 미국에서 한해 팔리는 자동차판매대수가
    EU 전체보다 큽니다. 독보적인 곳입니다. 우리나라와는 비교를 금합니다. 당연히 미국시장에선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사활을 건 경쟁을 합니다. 참고로 미국시장에서 도태되면 글로벌메이커로써 입지를 유지할 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이때문에 벤츠든 현대든 도요타든 미국시장에선 자국소비자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접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중요한건 워런티 자체가 더 길게 설정해줄수 밖에 없습니다. 미국은 거대한 대륙입니다.
    장보러 가는데도 시내중심이 아닌경우 왕복 20~50키로를 차를 몰고 갔다 옵니다. 미서부에서 동부까지 왕복
    하고 나면 주행거리가 1만kM가 훌쩍 추가되버립니다. 당연히 주행거리에 대한 개념이 다릅니다.
    현대자동차가 한국에서도 현재 대다수승용모델에 대해서 파워트레인 10만KM 보증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한국소비자에게 이정도 거리면 진짜 많이 해주는 겁니다. 그러나 미국에서 시행해줘서 국내소비자로부터
    욕많이 먹었던 10만마일(16만키로) 파워트레인 무상보증...이거 사실 우리소비자의 연간 차량운행거리에 비교하
    면 결코 우리소비자가 손해 본다고 볼 수 없습니다. 당연히 각국 상황에 따라 느끼는 체감지수가 다른겁니다.
    또한 미국수출용은 대다수의 고가의 편의장비가 다 탈거된채 팔린다는 점 알아야합니다. 미국수출용 그랜저(아제라)나
    쏘나타 등의 경우 편의장비가 상당히 부실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아제라를 살펴봐도 뒷좌석에서 시트열선,파워시트,오디오
    등을 조절할수 있는 센터암레스트안에 버튼(고급스럽고 편리한)즉 컨트롤박스가 미국수출용엔 완전 탈거되어서 컵홀더 2개로
    대처되있구요. 뒷좌석 전동커튼도 없고 사이드밀러 시그니처내장램프( 사이드밀러에 방향지시등LED로 되서 고급성 안정성 높인)
    빠져있구요. 대시보드 센터콘솔에 요세 소형차에도 다 옵션장착가능한 TV스크린을 옵션으로 조차 장착 못합니다.당연 네비게이션도
    없구요.과거 로얄살롱,임페리얼 씨리즈때나 사용하던 소형 단색컬러의 트립컴퓨터가 대신 탑재되있는 웃지못할 현실입니다 ㅡ.ㅡ
    그렇다면 왜 현대가 자신들의 이미지를 깍아먹을 그런짓을 할까요?우선 미국시장에서 입지가 다른 업체와 달리 아직 높지 못하기에
    우선 판매대수부터 늘리며 시장점유율부터 높여야하는 처지였습니다. 그래서 편의장비수준은 쫌 떨어져도 우선 차량의 품질이
    과거와 달리 이렇게 달라졌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고 이로 인한 현대차에 대한 재구매율및 입에 서 입으로 전해지는
    품질에 대한 좋은 반응 부터 높여야하는 시점이였고 그러기 위해서 매년 수십만대가 넘는 차량을 팔기 위해선 현대차가 낮고 그리
    좋은 브랜드 이미지가 아닌 상황에서 낮은 가격정책을 고수 할 수 밖에 없었고 때문에 대거 편의장비들을 탈거한거죠.
    그럼 옵션으로라도 티비스크린등을 선택하게 하고 그러지 왜 안그랬느냐? 옵션을 폭넓게 한다는건 기업으로써 상당한 중간비용들이
    많이 소요됩니다. 시트 하나서부터 온갖것을 다 고객 맘대로 수백 수천가지까지 다양하게 선택할수 있다는 마이바흐의 예를 봐도 알듯
    그런 다양한 옵션시스템구축은 초고가의 소량고가생산체제에서나 먹히지....현대가 당장 시도할 상황이 아니였죠
    이런점은 전혀 생각하지 못한채 그냥 미국서 판매되는 쏘나타랑 한국서 판매되는 쏘나타를 기본편의장비 사양은 전혀 비교도 안하고
    욕만하고...ㅡ.ㅡ 또 유언비어나 유포하고...미국은 안전장비가 대신 모두 기본장착되있다는 헷소리하 하고... 여러분이 비교하는 동급 미국
    쏘나타 모델과 국내내수용모델 비교해도 국내도 안전편의장비 다 기본장착들 되있습니다. 옵션으로 일부 설정되있는 모델내의 하위라인업
    들에 안전장비 넣는다해도 가격차 그리 발생안합니다. 어떤분은 이런주장 하십니다. 그 편의장비들 원가가 그럼 얼마나 되길래 그렇게
    몇백만원이나 차이가 나냐? ㅡ.ㅡ 이분 당장 아프리카로 보내세요.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경제대국에서 살 가치가 없는 분입니다.
    기업이 비영리단체입니까? 왜 현대자동차가 자국민에게 각종 편의장비와 옵션을 생산원가 그대로 탑재해주길 바랍니까?
    어떤 브랜드는 사소한 편의장비 하나가 장착됨으로써 가격은 더 올라가는건 당연한겁니다. 재규어 뒷좌석에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앞좌석 뒤에 접입식 테이블을 넣을시 그 원가가 얼마나 되겠습니까만은 재규어는 차량가격에 원가 몇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로 넣는거죠
    여러분은 안그렇습니까? 자영업 하는분들 가령 안경점만 해도 돈 만원짜리 안경 5만원 심지어 10배뻥튀기까지 하고...사실 다 그런거 아닌가요?
    기업도 다 그런겁니다. 누가 원가그대로 그냥 넣어줍니까? 다시 말씀드리면 영국의 자존심 재규어 조차 미국시장에선 존 나 리 싸게 팔구요.
    자국 영국국민에겐 비싸게 팝니다. 앞서 언급했듯 재규어 XJ4.2LWB이 미국에선 우리돈 약 6000만원에 판매되지만...한국에선 1억3500만원에
    뻥튀기 되있다고 말씀드렸죠. 그런데 영국내 가격에 대해선 앞서 언급 안해드린거 같아서 언드리는데요. 참고로 영국에는 XJ4.2LWB 모델에 대한
    가격과 정보가 영국재규어공식사이트에 없어서 영국과 미국 모두 판매되는 XJR 모델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미국에선 84250불 우리돈 약 7900만원인데..자국 즉 영국에선 60252에 판매합니다. 60252불이냐구요? 아뇨. 그럼 60252유로요? 아뇨
    60252유로만 되도 물론 8350여만원으로 미국판매가보다 비싸죠.근데 달러도 유로도 아니고 파운드입니다. 영국 파운드요.
    영국파운드 얼마나 센지 아시죠? ㅋ매매기준율 현재 1830.4원 기준시 자국에선 무려 1억1029만원에 파는 꼴입니다. 40프로정도 비싼가격이죠.
    영국국민들 왜 울나라회사 재규어가 자국민에게 미국인들보다 더 비싼가격에 파냐고 때쓰면서 재규어관련 인터넷기사마다 댓글로 재규어 망하라
    재규어대신 캐딜락,렉서스,벤츠 팔아주자...라고 질질 짜며 욕해야 하겠군요...고만합시다. 무식한거 티내는거 감상하는것도 지겹구요.
    그리고 제네시스가 미국서 3만불에 판매된다는건 해외의 그냥 예상일뿐이지...그랜저(아제라)최고모델가격이나 베라크루즈 미국판매가격을
    감안할시 제네시스가 아무리 첨단편의장비들 대거 탈거한다해도 (위의 아제라 베라크루즈도 편의장비가 내수용베 비하면 상당히 썰렁합니다)
    3만불은 분명 넘을거라 봅니다. 또한 편의장비 가령 스마트키부터 시작해서 냉난방통풍시트,후석컨트롤박스,전동커튼,티비스크린(앞뒷좌석 모두)
    등 각종 편의장비들 대거 탑재한다면 최소 35000불 이상 받을거라 저는 봅니다. 아 이거 하나 말씀드리고 싶네요.
    현대가 미국에선 쏘나타를 싸게 파는 편이지만 독일에선 얼마 받아 먹는지 아십니까? 독일에선 쏘나타 3.3모델이 28440유로에서 시작합니다.우리돈
    3950만원입니다. 현재 쏘나타 V33(3.3모델)이 내수에선 수요가 없어서 사라졌는데 국내서 팔리던 시절에도 3000만원 중반이하로 기억합니다.
    물론 풀옵션이요.그럼 국내서 현재 팔리는 모델 기준 비교할까요? 독일서 2,4모델이 26580유로 우리돈 3687만원에 팔리는데 한국에선 2.4모델중
    젤 비싼 프리미엄블랙40주년 스페셜팩이 2628만원(풀옵션)입니다. 아마 옵션에서 내수용이 독일보다 훨 좋은겁니다. 한국인이 무슨 똥배장으로
    독일 자동차대국...벤츠,BMW의 나라 독일국민을 무시해서 우리나라보다 1000만원가량 더 비싸게 팔겠습니까? 독일을 무시해서요?
    그건 아니에요. 독일시장이 미국에 비해선 무척 스몰마켓이기 때문이죠. 박리다매 라는 개념 아시나요? 박리다매를 구사할 수 없자나요.
    미국에선 이익을 적게보더라도 많이 많이 팔구..우선 시장개척이 중요하구요.또 앞서 언급했듯 어느나라 메이커든 자동차는 내수가 받쳐줘야
    하고 내수시장은 자국산 메이커들에게 분명 큰 서포터스입니다.이를 악용해서 자국국민 등을 처먹는게 아니라 재규어든 벤츠든 렉서스든 현대든
    GM대우든,르노삼성이든,쌍용이든 기아든 어떤 메이커든 자국에선 빅마켓 미국보다 비싸게 팝니다. 이런점을 자꾸 부인하고 그냥 마냥 현대욕만
    하시면 곤란하죠.웃기는게 욕을하면 10명에 9명은 현대만 욕하는데..그럼 르노삼성,GM대우차량들 가격은 그럼 왜 안깝니까?
    아 르노삼성 SM5 ,SM7 및 GM대우 거의 대다수 차종이 북미시장에 진출도 못하고 있으니까 비교대상이 없어서요? ㅋㅋㅋ
    나참...이보슈 ...지금 현대쏘나타보다 GM대우토스카 가격이 국내서 더 비싼건 아슈? 그럼 이건 정당한거유? 뭐 토스카는 6기통엔진에 국내최초
    중형 5단AT라서??하하 그럼 뭐하오? 출력은 4기통 2.4세타엔진보다 토스카의 L6 2.5엔진인 출력,연비 크게 떨어지고...각종 첨단안전장비,편의장비
    수준도 더 떨어지고 북미,유럽에서 검증된 베스트셀러도 아닌데....GM대우 토스카는 비싸게 받아도 되고, 현대는 안된다?
    유럽,일제차는 한국인을 완전 개봉으로 여겨서 1.5배~2.5배까지 뻥튀기 해먹어도 팔아줘야하고. 현대차는 망해라?
    현대관련 각종 협력업체및 이로인한 자동차관련 산업으로 먹고 사는 연쇄적 파급직업들이 얼마나 많으며 현대,기아자동차등 국산차 관련한
    울나라 국민총생산 퍼센트지가 얼마나 높은데....또한 외국에서 어찌되었든 많이 팔리고 품질혁신으로 얼마나 그동안 인정받아오며
    일제차로 일부 오인받는다 할지언정 현대차가 한국메이커란 사실을 아는 외국인도 많고 이로인해 한국이 자동차독자생산대국이란 사실로 만으로도
    우리가 얼마나 기술강국대접을 받게 되는데....자국 기업 망하라고 하는게 한국인으로써 할 조롱들이요?
    옛기 이사람들아 현대 망하라고 고사지내고 돈 많이 많이 버셔서 미국서 1600만원에 팔리는 뉴비틀 3300만원 주고 사서 좋아라 타던지
    미국서 아무것도 아닌 BMW3씨리즈를 제네시스 최고급형 가격주고 사거 똥폼잡고 타전지 말던지 그건 당신들 자유지만...
    나같으면 돈 3300만원으로 뉴비틀 탈 돈있으면 쏘나타 최고급형 사고 거기에 등록비,보험 다 들고도 돈 200만원이상 세이브 하던지
    아니면 미국에서 2100여만원에 팔리는 폭스바겐 골프 GTI가 2.0리터 엔진으로 자연흡기도 아니고 터보 올려서 200마력 내는걸 무슨
    대단한 기술인양 칭송하며 GTI성능 좋다고 극찬하며 GTI를 한국서 무려 3940만원이나 처 주고 구입할 돈 있으면
    차라리 아반떼 사서 국내유명튜닝샵가서 안정성도 꾀하면서 300마력 가까운 출력 또는 250마력 정도 출력으로 세팅해서 골프 GTI
    그냥 길에서 재껴버리고 돈은 돈대로 1000만원정도 세이브하고.. 아니면 2.0리터 엔진으로 터보도 안올렸는데 자연흡기그대로
    163마력 내는 쏘나타 트랜스폼 2.0 사다가 터보 올려서 300마력으로 타고 다니겠다. ㅋㅋ터보 안올리고 그냥 타도 좋고
    한심하고 겉멋든 외제병들 같으니...이러니 울나라에 루이뵈통 가방이 길에서 3분백으로 불리지..3분마다 하나씩 지나가니...
    골볐어 국민들이 골볐어...백날 현대망하라 고사지내라...참 대한민국 잘사겄다.
    미국이야 원채 자동차같은 산업 외에도 각종 첨단기술,다국적기업,방위산업,문화산업등,교육산업등 뭐 이루 다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국가경제를 감당하는 산업들이 풍부하니 자국자동차 빅3가 고전하더라도 사실 큰 문제가 아니지만...우리가 같은 사정이길래..
    걸핏하면 현대망해도 한국에 아무런 문제 없다. 삼성전자 망해버려도 사오간없다. 이런소리 하냐?
    • Jerry  2008/01/12 17:43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군요. 한국은 이상하게 대부분이 글로벌 기업들이 다른 나라보다 더욱더 비싸게 가격을 책정하는 나라입니다. 스타벅스커피도 일본보다 한국가격이 더 높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이 차츰 나아지길 바랍니다.
    • ㅡㅠㅡ  2008/01/29 23: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무슨말이 이리 많아 하여간 재수없어 현대알바놈들
  55. 정도껏하자.. 2008/01/12 16: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리 경제개념이 없어도 그렇지 이런 글 이제 신물나지않나??
    그 수많은 차들이 경쟁하는 미국시장에서 제네시스 우리나라처럼 비싸게 받아봐라. 어떤 미친인간이 그 돈 주고 살건데??
    기술력딸리고 이름값딸리면 당연히(?) 저가로 밀고 들어가야지...
    우리나라에서 비싸게 팔리는거야 어차피 개방되면 알아서 떨어지지 벌써부터 호들값떨긴..
    싫으면 나처럼 현대차 아예 안사면 되는거다. 더 비싸게 바가지씌우는 외제차들은 두말안코 잘도 사면서 뭔 헛x랄들인지..
    블로거랍시고 쓸려면 좀 제대로 공부하고 씁시다.
    • Jerry  2008/01/12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제가 글을 적은건 미국에서도 높게받아라가 아니고 한국 자국민을 위해 1위 기업이 조금만 더 자국민을 생각해 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적은 글입니다.
  56. 박수 2008/01/12 17: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차 매니아님, 훌륭한 개념글입니다. 주인장이 모라고 반박할지 기대가 되는군요. 조목조목 틀린거 있으면 반박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지금은 미국에 있는데 한국에 갔더니 어떤 친구가 비슷한 얘기를 하며 정부를 욕하더군요. 이제보니 그게 다 유언비어 였군요.
    • Jerry  2008/01/12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모두다 맞는 말씀들 입니다. 저도 모르는 부분을 많이 배우고 느꼈습니다. 좋은 의견들 정말 감사합니다.
  57. 진짜 바보냐 2008/01/12 17: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미국에서 현대차가 싸게 팔아야하는지 모르냐??? 우리나라는 4개메이커빼고 공장 가지고있는 메이커있냐? 현대자동차의 봉이아니라. 우리나라 자동차 소비자는 외국메이커의 봉이야. 비싼값에 차사고 AS도 제대로 못받는 외국메이커의 봉 근데 안타까운건 우리나라에 세계 유수의 메이커들은 공장 지을 생각이 없데 우리나라 시장이 작아서. 현대기아차도 우리나라 시장이 작아서 무조건 해외에서 목숨걸고 공장 짓고 경쟁하고 있는거고. 우리나라 현대기아차 망하면 차값 지금 보다 더 오른다 100%보증하지 지엠대우나 상하이 쌍용이나 르노삼성 애네는 국내에 투자하는 것도 적고 우리나라는 그냥 아시아의 작은 생산기지및 알앤디센터일 뿐이야. 중국으로 옮겨가지 않으면 다행이다.
    • Jerry  2008/01/12 17: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습니다. 한국 기업이 있어 외국 기업이 한국내에서 마음대로 못하고 견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냥 한국 1위 기업이 조금 더 자국민을 생각해준다면 더욱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서 적은 글 입니다.
  58. 박수2 2008/01/12 17: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주인장, 다른 대상을 까거나 비판하는 순간 자신도 그 대상이 되는 걸 아시겠죠. 술집에서 친구들하고 주고 받는 얘기도 아니고 누구나 볼수있는 인터넷에서 하신 말이니 더욱 그렇겠죠. 주인장 말도 맞을수있다고 생각하는데 논리적으로 반박해서 현대차가 나쁜 짓을 한다는 것을 입증해 주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의견을 되풀이 하지 마시고 윗분의 의견을 한줄 한줄 반박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제 3자로서 누가 옳은지 저 나름대로 판단해 보겠습니다.
    • Jerry  2008/01/12 1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누가 옳고 그르다는것을 가리기 위해 글을 적은것이 아닙니다. 저도 모르는 부분은 배우고 느끼고 있습니다. 사람은 저마다 생각하고 느끼고 판단하는 기준이 다릅니다. 그분들 생각이 잘못되었다고 전 생각하지 않습니다. 좋은 의견들을 너무 많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59. Jerry 2008/01/12 17: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르는것도 배웠고 또 느꼈습니다. 저도 잠시 미국에서 근무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주로 본 차들은 도요다이며 회사에서 잠시 저에게 준 차도 일본의 혼다 어코드 였습니다. TV에서 현대자동차의 소나타 광고를 봤었습니다. 나이트클럽에서 춤추고 있는데 중앙 무대에서 소나타가 나오고 사람들이 그 차를 손으로 들어 뒤로 옮기는 축제를 CF로 만들었더군요. 보면서 참 자랑스러웠습니다. 약 3대의 한국자동차를 봤었는데 볼때마다 기분 좋았습니다. 그런데 신문을 보고는 조금 생각이 바꼈습니다. 다른 자동차 딜러 광고는 리베이트란걸 거의 볼 수 없었는데 소나타는 리베이트로 상당액을 돌려 준다는것 이였습니다. 그리고 한 매장에 가서 TV를 보고 있었는데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보여 계속 보고 있었더니 고장 잘 난다고 다른걸 추천해 줬습니다. 그 사람들은 삼성이란 브랜드가 한국 제품이라는걸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소니도 일본꺼라는걸 잘 모른다고 하더군요. 그냥 브랜드만 보고 산다고 얘기를 해 줬습니다. 한국의 기업이 외국에서 선전하는 모습은 보기 좋습니다. 누구나 외국에 나가보면 자국의 브랜드를 보시면 기쁘고 반가움을 느낄껍니다. 이런 글을 적은 이유중 하나는 한국기업이 적어도 한국에선 자국민을 위해 조금 더 배려를 해 줬으면 하는 생각에서 적었습니다. 다른 나라도 한국에서 비싸게 파는데 왜 현대자동차에게만 뭐라고 하느냐라고 얘기하시는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생각을 바꿔 한국에서 현대 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조금 더 싸게 팔면 어떨까요? 1위인 현대자동차 가격에 맞춰 GM대우, 르노삼성등등도 거기에 어느정도 맞추지 않을까요?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는것은 당연한것 입니다. 당연히 자국기업이 더 잘 되어 세계에서 선전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자국민을 위해 조금만 더 배려해주는 마음이 있으면 더 아름답지 않을까요?
  60. Name 2008/01/12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뿐만아니라... A/S기간또한 엄청 차이나죠... 미국은 싸게 싸서 A/S 길게 받고....
    내수는 가격 조낸 올려처받고 A/S는 조낸 짧고....
    하지만... 이렇게 맨날 적어봤자... 바뀌지 않는다는거...
    외냐... 그래도 잘팔리거든... 정부도 횬다이 키워주기 앞장써지...
    덕분에... 수입차는 들어와받자... 가격조낸 올라가지...
    하여튼 수입차가 우리나라 시장을 30%정도는 잠식해줘야... 외제차도 싸질꺼고... 횬다이도 정신좀 차리겠죠...

    제가볼땐...국내에서 횬다이 이미지는 이제 다 깍겼고... 불매도 시작되었다고 봅니다.
    정신 차리삼.~
  61. 김용태 2008/01/12 18: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사면 되지 뭔 말이많아요
    이러면 또 욕하겠지요

    국내에서 살만한국산차가 현대(기아)밖에 없으니
    사람들이 아쉬운소리할만 합니다.

    당장 트럭,봉고 살라면 현대밖에 없잖아요
    국내소비자 선택의 폭이 얼마나 좁습니까
    생산량 세계5위권인데

    르노삼성 요인간들 LPG가 터지든말든
    배째라그러지
    대우는 중고차완전 똥값(신차출시후 3년후에 중고차쏟아짐.그전에도 하락엄청심함)
    에다 디자인구린거같고 모델 몇년씩 버티지(라세티가 언제나온건데 아직도
    그모델그대로 파는지...)

    쌍용은 중국에넘어가는순간 개판됐고 SUV만 나오지


    지금 미국에서 싸게파는데 국내등친다는얘기 나오는거잖아요

    이런얘기 나오는거자체가 현대가 얼마나 배부른지 말해주는겁니다

    현대욕할빠에 차라리 국내관세낮추고
    도요타가 현대차보다 가격10%정도만 비싸면
    어떤 미친놈이 현대차삽니까.

  62. Name 2008/01/12 18: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TA를 통해서 우리나라도 외제차 싸게 수입되면, 현대도 가격경쟁력을 회복하려면 내리겠지.
    일본은 새차 나와도 생산성 향상등을 통해서 가격상승요인을 상쇄시켜 구형차와 가격이 비슷한데 우리나라는 새차나오면 차값오른단 말이야. 현대차 안산다
  63. 수출용최고급 2008/01/12 1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출용=4800cc 2800만원+풀옵션+세금=얼마죠? 자동차 이거 하나는 부럽네용....
    내수용=우리나라에서 4800cc차량 타고 다닐정도라면 '보험' 얼마지 ㅡㅡ? 3600cc가 얼마정도 저렴?
    고유가에 배기량 좋은 4800cc과연 많은사람들이 탈까요? 우리나라 사정을 고려해서 내린결정 아닐까요?

  64. 이런이런 2008/01/12 1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아자동차의 쏘렌토는 유럽에서 거의 1억가까이 하는데... 결국 자동차 가격분할결정은 시장의 성격, 회사의 시장지배력에 의해 결정되는것임. 현대도 기업인데 당연한것 아닌가? 비싸면 않사면되지. 대신 소형차는 미국에 나가는거보다 한국이 더저렴하다. 왜? 한국사람들은 소형차를 않타니까...
  65. Name 2008/01/12 20: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똑같은 아파트가 서울집값은 3억 지방은 1억 서울에는 병신만 사냐????
  66. darkshim 2008/01/12 21: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인줄 아냐? 미국넘들은 기본적으로 cc가 높은것을 좋아하고 싼차가 잘팔린다.
    우리나라는 비싸면 잘팔린다.
    싸면 품격이 떨어지는거고 몬가 문제 있는줄 안다.
    현대가 비싼거면 좋은줄것인줄 아는 우리나라 국민성을 이미 간파한것이다.
  67. Name 2008/01/13 0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 졸부들이 비쌀수록 잘사니깐 그리 하는 것일 뿐.
  68. kingwangjjang 2008/01/13 00: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냐면 현대마음이얀
  69. Name 2008/01/13 11: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서 빨리 FTA가 되야 합니다...그 사이에 우리 농민들과 약자들이 보호받을수 있도록 준비도 철저히 해야겠지만요
  70. 터미네이터 2008/01/13 12: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주는 요즘 차가 많이 팔려요.. 태풍 나리로 인해 파손,침수,실종이 많이 되어서...
    제 블러그에 놀러오세용.. 잼나요...ㅎㅎ
    http://blog.daum.net/jan4700 .제주배우..
  71. ㅉㅉㅉ 2008/01/13 1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티즈 살 능력도 안되는 것들이 제네시스 비싸다고 여기서 난리치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Jerry  2008/01/13 2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네시스는 최근 나온 하나의 예입니다. 다른것도 비슷하게 되어 있어 속이 많이 상합니다.
  72. 메로 2008/01/13 1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이 해외의 전부인가?
    해외가격이라고 말하면서 왜 미국 가격만 가지고 따지는가.
    호주나 유럽의 가격은 알아보지도 않았나?
    미국에서는 독일차건 일본차건 한국차건 다 자국보다 자동차를 싸게 판다.
    전세계에서 가장 자동차 가격이 싼 곳이 미국이다.
    이런 기본적인 지식도 없으면서 찌질이들 선동하는 블로그의 글은 언제나 문제다.
    일부 찌질이들은 FTA 하고 관세가 없어지면 무슨 수백 수천만원씩 차값이 떨어져서 한국에서 그랜져 타는 사람들이 렉서스 es 급이나 벤츠 E 클래스, 비머 5시리즈를 살 수 있을 꺼라 생각한다.
    무지하면 좀 조용히 있던가 아니면 검색해서 좀 알아보던가.
    수입가격의 8% 밖에 안되는 관세, 폐지되더라도 판매가격의 3% 정도밖에 떨어지지 않는다.
    유럽과 미국, 일본과 FTA를 하더라도 상위 30% 사람들만 외제차를 사서 몰고 다닐 수 있다는 걸 중하층민들은 모른다.
    그래서 중하층민으로 사는지 모르겠다.......ㅉㅉㅉ
    • Jerry  2008/01/13 2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전 미국에서도 비싸게 팔아라가 아니라, 한국에서도 미국과 비슷한 기준을 적용해 가격을 책정해 줬으면 하는 생각에서 글을 적었습니다.
  73. 서비스기간.. 2008/01/13 15: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서비스 기간은 완전 골때리는거죠.

    기본개념이 안잡혀있으니..

    한국에서 10만키로 타기 오래걸리죠. 제 아무리 시장갈때 여행갈때 주구장창 타고 다닌다 해도..

    미국에서 여행하는데 5일동안 3일이 주구장창 차만 탑니다. 캘리포니아 한주만 돌아다녀도.

    집에서 도심까지 40분 걸립니다. 그것도 고속도로로.

    이런 주행거리를 갖은 나라에서 16만키로가 과연 한국의 10만키로보다 더 적을까요?

    한국에서 출퇴근하는 사람들 총운전량이 하루에 많아봤자 2시간 운전할겁니다.

    미국사람들은 출퇴근하면 2시간 운전하고 밥먹으러 가면 몇십분 운전합니다.

    서부에서 동부 자동차 타고 가면 기본 2일 이상 밥만 먹고 잠만자고 운전해가지고 가야합니다. 비교가 됩니까.

    미국에서의 싼 가격에 문제를 삼는 분들이 많으신데 예를 들어 비교를 해봅시다.

    한국에서 중국산이 유명제품과 비슷한 가격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살렴니까? 말렵니까? 퇴출되겠지요. 오히려 중국에서 내놓는 전자제품 한국제품과 비교해서 30~40%싸게 들어오지만 그래도 팔리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한국의 위치가 중국만할까요? 오히려 낮습니다. 코리아란 나라가 있는지도 잘 모르는 그들입니다.

    제품을 구매할때에는 브랜드인지도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브랜드 인지도가 처음부터 고가정책을 폈을때 먹힐까요? 절대 아닙니다. 우선 제품 구매자가 많아진 후 자츰자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는겁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현대가 어떻게 해야할까요?

    블러거님 말씀처럼 비싼 값내놓고 전세계적인 인지도 없이 한국에서 왕노릇해야하나요?

    한국에서 비싼 커피, 명품등등이나 사지 마시고 한국제품이나 이용해줍시다. 이렇게 까대지나 마시구요.
    • Jerry  2008/01/13 2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캘리포니아주에서 잠시 있었습니다. 라면하나 사기 위해 운전해서 20분을 갔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한국에서 1위 기업입니다. 그런 기업이 한국내 가격을 조금 더 내려주면 전체 자동차 가격이 더 내려가지 않을까요? 미국에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미국에서 비싸게 팔아라가 아니라 한국에서도 미국과 비숫한 수준으로 한국에서 가격 챙정을 해 준다면 어떨까요? 그냥 그런 생각에서 적었습니다. 날씨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74. onehuman 2008/01/13 20: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제는 옵션아닌 옵션으로 국내소비자를 봉으로 맹인으로 아는 영업방식을 갖고 있는한 현대는 발전할 수 없습니다.
    3.3에 풀옵션(말이 옵션이지 원래 장착되어 나오는것 들)이면 6천만원에 취등록합하면 6500만이죠. 렉서스,아우디와 같은 가격입니다. 우린 터무니없는 수입차가격에 분통을 터뜨리는데, 현대는 이를 이용해 한 술 더뜨죠,,,,
    짜고치는 고스톱입니다. 이젠 수입차도 가격인하를 안할거 같아요. 그들이 바보가 아니니, 왜냐 암만봐도 제너시스보다는 렉서스,아우디,비엠이 나아보여요,, 울 국민만 봉이네요.
  75. ㅋㅋㅋ 2008/01/13 20: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he Basics"를 보고 기본형이라고 오해하셨나 봅니다. 참.

    여기서, "The Basics"는 내용으로 보아 "분류" 또는 "차종" 정도의 의미로 해석하는 것이 맞는데, 이걸 "기본형"이라 보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Google에 광고하는 것은 "기본형"이 아니라 최고급형입니다.
  76. 2008/01/13 2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빌어먹을 젠장할 놈들~~~
  77. june 2008/01/13 21: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박리다매라는 뜻이 뭘까?
    작은시장에서 35,000대 큰시장에서 20,000대 팔면 어느쪽이 맞는지...?

  78. Name 2008/01/13 22: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인분의 건전한 문제의식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댓글들이 좀 허접하더라도 이해해 주시고...저도 사실 제네시스 나오길 오래 기다렸는데 사실 많이 실망했습니다...노조와 사주만의 회사가 아닌 국민을 위한 회사로 거듭나지 않는다면 앞으로 글로벌시대에 도태되는 것은 여기서 왈부왈부 하지 않아도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우리 나라가 잘 되었으면 하고 소비자도 적절한 대우를 받았으면 합니다...
  79. Name 2008/01/14 01: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네시스~~넘싸고싶었는데~~
    ㅠ.ㅠ 넘멋쩌..그랜져TG뽑았다....아쉽다...
    그냥지를걸...
  80. Name 2008/01/14 01: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주이런 정보가 나와야 하는데ㅐ 그리고 언론들은 도대체ㅐ 무슨 일을 하는지
    언론이 나서 주어야 하는데ㅐ 언론은 이런일에입을 다물고 있으니
  81. Name 2008/01/14 01: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론은 각성하라
    제발 이런 정보을 국민들에게 뉴스화좀 해야 한다
  82. Name 2008/01/14 02: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국민이 봉아닙니까?
  83. name 2008/01/14 06: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이기사 쓴 새끼 병신 아니가? .. ㅋㅋ.. 어이 기자 양반.. 미국에서 판매 하고 잇는 현대차 값을 한국에서 파는 가격이랑 비교 하지말고.. 렉서스, 인피니티, BMW 등등 해서.. 해외차 미국에서 판매하는 값이랑 한국에서 판매 하는값이랑 비교해보소.. 빙신새리야.. 참고로.. 미국이 차값은 평균적으로 한국보다 싸게 판매 하고 잇으니까 그것들 을 감안해서 기사를 적읍시다.. 오케이? .. 글고 돈없으면 사지 말라고.. 시발.. 걸어다니면 될꺼 아냐? .. ㅋㅋ.. 왜 칭얼대? 그리고.. genesis 살돈 잇는데 가격 비싸서 싫으면 해외차 사던가 빙신아 ㅋㅋ
    • 미국에서  2008/01/14 09:10  댓글주소  수정/삭제
      참 말 이쁘게 하시는데...
      지금 누가 돈이 많고 적고 떠나서,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서비스에 대해서 얘기하는거 아닙니까? 누가 미국만큼 차값 내리라는 것도 아니고..
      이제는 한국도 점진적인 시장개방을 통해 소비자들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차를 구매해야 하지 않을까요? 현대가 공기업도 아니고...
      또한 경제가 제 전공이 아닌 저로써도, 독점과 독과점은 소비자에게 전혀 좋을게 없는 줄 압니다만...
      현재 현대의 이중정책은 이제 똑똑해진 소비자에게 바뀌어져야 하지 않을까요?
    • Jerry  2008/01/14 09:12  댓글주소  수정/삭제
      외국 회사들이 국내에서 비싸게 판다고 국내 회사도 국내에서 비싸게 팔아야 합니까? 한국 1위 기업이 먼저 모범을 보여 미국에서 가격을 책정하듯, 한국에서도 책정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제네시스가 최근 발표되어 이를 다루었지 실제로는 이런 시장 자체가 문제가 아닐까요?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을 나타낸다고 했습니다. 비록 자신이 보이지 않는 익명이지만 너무 심하신것 같습니다.
    • 말이심하네  2008/01/14 11:00  댓글주소  수정/삭제
      시장에서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소비자들은 그냥

      사지 마라?? 자동차 뿐 아니라 다른 모든 상품도

      그렇게 하면 어떻게 되지요? 전자제품, 식료품...

      안 하면 되겠네요...즐기지 말고..사 먹지 말고..

      그것은 결국 누구를 위한 거지요?

  84. Name 2008/01/14 09: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는애가 있으니깐, 비싸게 파는거지...
  85. Name 2008/01/14 1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ODIFY/DELETE-->야 임마..알바 좀 그만해라..너가 알바란걸 너무 띠가 나잖냐..응!! 좀 적당히 리플 달아라..
  86. Name 2008/01/14 10: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나의 엄청난 실수///
  87. alaphaho 2008/01/14 12: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현대차매니아님 말씀 동의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부연설명 더 드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차가격에는 특소세(2000cc이하 5%, 이상 10%)가 들어가 있구요 그 금액에 10%의 부가세가 더 포함 되어있습니다. 즉 3천만원 짜리 차는 3천만 * 10% * 10%인 3천6십3만원으로 일반소비자에게 판매되는겁니다. 즉, 21%의 가격이 상승하는데요...그래서 수출차와 내수차간에 옵션가격차이는 엄청나다는 거죠. 참고로 제가 2001년에 다이너스티 뒷좌석(전동씨트및 열선내장, 오디오 리모콘 탑재)을 현대차에 납품하는 하청업체로 3백만원(부가세별도)구입장착했거든요. 자기들이 현대차 납품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현금거래로 3백만원을 냈는데...이게 만약 현대차에서 제품 장착해서 내보낸다면 현대차가 전혀 마진 없이 내보낸다고 해도 차량가격은 3백 6십3만원이 업되는 거구요... 여기에 현대차가 마진을 붙이면 세금은 훨씬 더 오르겠죠....7년이 지난 지금 현재 품질과 물가 상승으로 가격은 더 상승했을테고 세금은 기하학적으로 붙었을테고 이로인해 내수차와 수출차의 가격차이는 점점 더 벌어 질 것입니다. 그래서 외제 수입차들도 우리나라에서 비싸게 받는게 옵션때문이라는 핑계를 대죠...근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국내업체나 외국업체들이 우리나라 차에 붙는 세금이 지나치다는 것에 대해 언급이 없다는 거죠....이건 제 주관적인 추측입니다만 정부와 관련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 jungbim  2008/01/14 14:42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처구니없이 비싼 가격에 팔긴 하지만 많은 기본 옵션때문에 비싸졌다는 핑계는 어느 정도 사실입니다. 직접 미국사이트에서 미국에서 파는 가격에 한국에서 파는 동일 차종의 기본옵션을 전부 추가해보시면 미국-한국 간의 가격차이가 많이 "줄어듬"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옵션 핑계로 넘어갈만한 가격 차이가 아니라는게 더 중요한 사실이지만 차 가격을 올리기 위해서 수많은 옵션을 기본옵션으로 만들어 차를 비싸게 만들어서 한국에 들어온다는 사실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88. 아침 2008/01/18 16: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 알바들 고생한다..
  89. KSK 2008/01/18 17: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심하면 외국과 2배 이상 차이가 나는데 관세는 생각보다 적습니다.
    탓하시려면 수입상을 탓하세요.

    옵션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없게 만든 국내자동차 업계에 저주를.............

  90. Name 2008/01/18 23: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한민국 국민을 봉으로 하는 현대자동자는 절대 사지 말아야 한다. 우째서 해외판매가격이 국민한테
    파는 것보다 2.5배 바싸노? 현대자동차사장과 현대노동조합위원장은 답변해 보소?
    해외자동차의 국내시장을 무관세로 개방하여 완전경쟁체제를 만들어야한다
  91. 세금 2008/01/18 2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의 비유는 겨울옷입은 아이와 속옷만 입은 아이를 몸무게 비교하는거 하고 똑같아...
    미국은 자동차세금이 2.5% 우리나라는 자동차세금이 23%라네(미국은 자동차가 생활에 필수이기 때문에 특별소비세는 물론 부가가치세도 부과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미국의 세전가격은 대략 2730만원
    우리나라 세전가격 은 3100만원

    가격차이는 약 430만원만 난다네
    그리고 이정도 가격은 BMW나 벤츠도 독일가격보다 미국가격이 훨씬 싸다네(현대나 BMW, 벤츠나 미국할인율은 비슷)
    • ^^  2008/01/19 08:31  댓글주소  수정/삭제
      3100 에 23%를 더하면 4000만원인가요? 전 아무리 계산해도 3800만원이 나오는데~ 그리고 엔진자체가 4600cc랑 3000cc랑 같나요? 그리고 수출차인데 관세 다 포함해서 2.5%밖에 안 붙나요? 그리고 수출가격은 없나요? 또한 더욱더 긴 A/S기간과 거리는 또 어떻게 하고요? 왜 한국 기업이 한국에선 비싸게 팔고 미국에선 싸게 팔아야만 하나요? 한국에서도 똑같이 싸게 팔면 안되나요?
  92. 미국가격 2008/01/21 16: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안나왔습니다. 저 가격에 내놓는다는 소리 정작 현대에선 한번도 안했습니다. 오히려 임원중 한사람은 3만달러대로 팔면 적자난다고 무조건 4만달러 이상은 받아야겠다는 말도 했구요. 미국가격 확정된 다음에 욕해도 늦지 않습니다.

    그리고 미국시장에선 어느나라의 어느브랜드나 자국에서보다 싸게 팝니다. 벤츠 S클라스 550 의 미국 스타팅가격은 $87525 로 한화로 (매매기준율 937.6원) 우리돈 8206만원에 불과합니다. 근데 독일자국에선 70864 유로로 현재 유료화 국내 매매기준율 대입시 (1387원) 9829만원입니다. 렉서스 역시 최고급 세단인 LS가 미국에서 자국(일본)보다 2000만원 정도 더 싸게 팝니다. 앞서 말했듯 천하에 꿀릴거 없는 벤츠조차 그렇구요. 롤스로이스나 벤틀리조차 미국에선 자국 영국보다 훨 싸게 팝니다.

    왠줄 아십니까? 이것이 바로 빅마켓 소비자가 누리는 혜택입니다. 미국에서 한해 팔리는 자동차판매대수가
    EU 전체보다 큽니다. 독보적인 곳입니다. 우리나라와는 비교를 금합니다. 당연히 미국시장에선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사활을 건 경쟁을 합니다. 참고로 미국시장에서 도태되면 글로벌메이커로써 입지를 유지할 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이때문에 벤츠든 현대든 도요타든 미국시장에선 자국소비자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접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맘에 안든다고 까는건 좋지만 좀 제대로 사실을 알고나 깝시다. 그저 남들이 그렇다니까 진짜 그런줄알고 우우 몰려서 마녀사냥하는 모습, 과히 좋아보이지 않군요.
    • um..  2008/01/21 17: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른 나라의 유명 메이커들이 그렇게 한다고 해서 현대자동차도 꼭 그렇게 해야 하나요? 자국민을 위해 자국 자동차의 가격을 미국에서 책정한 기준으로 현실적으로 책정하면 안되는건가요? 미국에서 싸게 팔아도 분명 이윤이 남을텐데 한국에서 싸게 판다고 현대자동차가 망할까요?
    • 푸헐.  2008/01/21 18:18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직 어리신가보네. 기업은 그렇게 흘러가기 어렵네요. 동네구멍가게면 몰라도.
  93. 비밀방문자 2008/01/21 16: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94. Name 2008/01/21 17: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의 자동차 시장에서의 가격이 싸다고 불만이 있는것이 아니다. 왜 한국에서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파는 것인가하는 문제이다. 현대자동차 노조들의 파업으로 급여가 오르면 그만큼 차량가격도 오르게 된다. 차량가격이 오르면 연쇄적으로 물가에도 굉장한 파급을 준다. 대한민국의 현재 물가는 현대자동차가 올린것이다.
  95. 현대직원 2008/01/21 18: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 자동차에서 해외 시장 담당부서에 일하는 사람입니다. 위에 불만 잘 읽어봤습니다. 물론 소비자들은 불만이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인거 잘 알고 있습니다. 일단 죄송합니다. 그런데 각국에 수출되는 자동차 가격은 일괄적으로 같을 수가 없습니다. 엔진배기량도 각국에 따라 다를 수 있고요. 그리고 미국시장에 자동차 수입할 때 붙는 관세 및 세금을 한번 알아보시는게 어떨까요? 자동차 수입할 때 관세 하나 빼고 거의 붙는 세금이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교육세부터 판매시와 도 발행 채권비용에 이르기까지 대략 7-8종의 세금이 붙습니다. 세금차이부터 시작해서 옵션별 가격의 차이[수출하는 곳에서의 옵션부품 아웃소싱에 따른 비용차이], 현지 딜러의 마진율, 국내와 해외 마케팅비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게됩니다. 더우기 미국시장은 앞으로 한국 자동차 산업의 단계를 위해서 놓칠 수가 없는 시장이며 비슷한 차종끼리의 가격경쟁도 상당히 치열한 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생산하는 단가와 차후 알라바마주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게 되는 차량의 단가에 차이가 또한 엄연히 존재합니다. 이런 모든 것들이 모두 첨부된 것이라서 가격차이가 생기게 되는 부분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죄송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미국에서 나온다고 위에 언급된 내용들은 모두 양산모델이 나오기 전에 추측성 기사로서 소위 러플리한 이야기들입니다. 따라서 차를 제작하고 양산하면서 변수가 생기게 되고 한번씩 다시 가격이 재조정을 받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저 가격으로 미국에 내놓을 가능성은 별로 없습니다. 저 이상으로 프라이싱이 되어서 나올 확률이 큽니다. 아울러 럭셔리급보다 중형차와 소형차에서 경영혁신을 통해 다시 한번 소비자가 만족하는 가격이 나올 수 있도록 뼈를 깎는 노력을 위에서 아래까지 모두 열심히 하고 있으니 조만간 여러분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현대자동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서없는 댓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96. ㅇㅇㅇ 2008/01/21 18: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가격이 미국보다 훨씬 비싼 이유 중의 하나는 아마도 세금때문일 것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배기량도 차이가 많은데 1000 만원 이상의 가격차이가 나는 것은 잘못된 것 같다. 국내의 자동차 구입시의 세금과 운송비와 미국에서의 세금 등을 비교해봐야 한다. 아무래도 현대는 국내소비자를 봉으로 이용하는 것 같다.
  97. 자토바이 2008/01/21 21: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먼저 여기 글 올리는 알바분들, 현대 직원 분들은 제대로 알고 글을 쓰기 바란다.
    물론 글쓴이가 단순한 가격 비교로 현대를 씹었을 뿐이지만, 여기서 현대에 욕하는 사람들이 글쓴이 처럼 단순한 이유로 현대를 비난한다고 생각하냐?
    현대란 기업이 어떤기업이냐. 위에 장문의 댓글을 남긴 잘나신 분도 말씀 하셨지만 대한민국 기업이다.
    힘든 시기 애국심 운운 하며 차를 팔아먹던 그 기업이 알고 보니 자국 소비자들의 뒷통수 치며 돈을 벌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때... 기분이 어떻겠냐?
    뒷통수 친적 없다고 하시겠지...

    허나 잘 생각 해 봐라.
    매년 여름 때만 되면 파업한다고 난리 치고, 그 결과 중소기업들 뒤져 난다.
    그리고 연말이고 다은 해 초 되고 그러면 현대 기업 보너스가 몇 백 프로니 어쩌니 하며 기사가 뜬다.
    한국에선 최고의 차니 어쩌니 개소리 찍찍 거리고 고장 나면 고자세로 책임 없다는 둥 헛소리 하고... 외국에선 as가 얼마니 어쩌니 하며 고객 똥꾸멍을 핧는데...
    외국 소비자 와 비교 했을 때 한국 소비자들이 받는 서비스에 대한 상대적 박탈감은 어떻게 생각하시나?
    외국에서 하듯 서비스만 제대로 해봐라. 그건 시장 논리 운운 하기에 앞서 기업하는 사람으로서의 도리다.
    규모 큰 할인 마트라 하여 서비스 좋고 동네 슈퍼라 하여 서비스 개판으로 해도 되는건가?
    아무래도 현대는 국민들을 너무 모르는것 같다. 알바들 백날 풀어봐야 현대 선전만 하지...
  98. 프라다 2008/01/22 08: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세상에 ... 미국과 한국의 가격 차이는 차량믜 문제와 판매 전략의 차이가 아니고 ...한국과 미국의 세금 차니 때문인데 ...우리 나라는 차량 가격에 24% 그리고 10% 부과세 .....미국은 세금이 3% 없는데..그것을 이해 못하고 차량 가격이 많네 적네 하면서 현대를 트집 잡는 바보들은 또 머야?....이런 세상에 ...
  99. 안티현대 2008/01/29 17: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00. 안티현대 2008/01/29 17: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01. 아벨카인 2008/01/29 18: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금 얘기도 다 맞고 미국은 정말 이 메이커 저 메이커 경쟁이 엄청나게 치열 하단것도 다 맞습니다.
    하지만 그 얘기 빼고나면 그다지 핑계 댈게 없을텐데요.
    미국이 경쟁 치열해서 울며 겨자 먹기로 싸게 판다구요? 그건 맞죠.
    하지만 현대 적자는 안납니다. 매년 연례 행사로 파업을 하고 외국에는 싸게 밑지면서라도 팔아도
    절대 적자는 안나고 보너스며 떵떵거리며 국내에선 으시대는 모습이죠.
    어려울때 국산국산하며 믿어줬던 국민들한테 봉으로 생각하지 않았다면.
    현대의 지금 모습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비싸면서 볼품없는 내수 가격이 비싼게 아니고 정상이고
    한참 차이 나는 가격에 화려한 스펙에 입 벌어지는AS...이런 외수가격이 좀 밑지고 싼것뿐이라구요?
    그럼 현대 이렇게 떵떵거리며 운영 못하죠.
    단지 외수에 조금 싸게 파는게 아니라 구멍 나는 부분을 국민들한테 메꾸고
    자기들 월급이며 보너스까지 모두 받아내는 겁니다.
    거기다 모든 부품이 그러진 않지만 내수와 외수 부품 질이 차이납니다.
    • 이론 재수없는 현대알바놈  2008/01/29 23:29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론 재수없는 현대알바놈 인제는 말로 안되니깐 욕지거리냐 그니깐 니들이 욕을 먹는거야 빙신들 쯧쯧쯧~
  102. Dragon Ash 2008/01/29 23: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이랑 가격비교는 애시당초 무리였지만 기본 사양을 보면 뻑이 가네요 뻑이.. 국대 최고급 사양의 엔진이 기본이라니..
    그리고 궁금증이있는데 제네시스가 렉서스 같은 정숙성을 지향했다는데 카달로그나 광고를 보면 스포츠 세단이란 말이 있던데...
    정숙성이랑 운동성은 서로 상반되는 능력이 아닌가요? 아니면 렉서스 같은 정숙성에 비엠같은 운동성을 가진 차를 개발했다는 말인가요?
  103. Name 2008/01/30 05: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에서 경쟁하기위해 가격을 저렴하게 내놓고 국내에선 비싸게 파니 이해하라는 소리는 참,,,세금+빅마켓고려 다해봐도 터무니없는 가격인데 내돈내고 살차를 그렇게 비싸게 줘야한다면 열안날까요? 그리고 차살능력도 없으면서 제네시스 얘기한다고 하시는분들도 계신데 차를 고르는 입장에선 열납니다. 지금제가 제네시스를 고려하고 있었는데 돈이 무척 아깝군요,, 피같이 번 내돈 이왕쓸거 합리적으로 쓰고싶은 겁니다. 오히려 그렇게 얘기하시는 분들은 차살능력되보시면 압니다.내참,,
    글쓴분 잘쓰셨습니다. 더불어 우리 나라 부자들이 땀흘려 정당히 돈을 번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면 이렇게 과시적으로 바가지써가며 차를 사지는 않을겁니다. 그 동안의 경제발전상의 문제와도 연관이 있겠죠. 전 부자는 아닙니다만 정당히 노력해서 지금은 먹고사는 고생은 안하고 삽니다. 그래도 내돈 함부로 쓰기는 싫습니다. 경제가 건전해진다면 이런 차 거품가격도 없어지지않을까 뭐 이런생각이 드네요,, 너무 넓게 생각한건지는 모르겠지만요, 하여간 잘 읽고 갑니다.
  104. Name 2008/01/30 0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값 고심 끝에 싸게 정했다더니 알고보니 속임수였네, 옵션가격 콱 올린거보면...아무리 한국사람이 옵션 좋아한다고 해도 이러한 가격정책은 너무하다고 생각됩니다. 신형 어코드랑 비슷한 크기에 가격도 얼추 비슷해서 경쟁이 되는것처럼 해놓고... 현대만 25년 탔는데 이참에 어코드 타야겠네.ㅎㅎㅎㅎ
  105. 비밀방문자 2008/01/30 0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106. 비밀방문자 2008/01/30 09: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107. Name 2008/01/30 0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독과점 기업의 횡포를 보고있다. 현대와 기아를 강제분할하고 수입시장을 완전 자유화하여서
    현대차의 진정한 경쟁력을 길러줘야한다.
  108. Name 2008/02/01 06: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건생각해봐야져. 한국은 2000cc이상은 특별소비세, 부가세 등등 자동차에붙는세금이 엄청납니다. 거의 차값에 30%정도 차지합니다.하지만 미국은 그렇지 안습니다. 관세2.5%만 내면되져 그러니 차값에 많은차이가 나는겁니다. 멀알고 그런소리합시다~~~물론 조금은 미국이싸겠지만 말이져
  109. 현대반성해라 2008/02/01 07: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주 유학생인데 여기서 현대차 개 똥값에 팔고 한국에서 본전 뽑을려고 하지마라..
    진짜 언젠간 한국사람도 한국차 안살꺼 같다..
    돈에 눈먼 현대차.. 그리고 현대차노조 .. 니들의 미래가 뻔하다..
  110. 새차매니아 2008/02/07 22: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읽었습니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지금 차를 고르는 중인데요~~
    글을 읽어보니 제네시스는 차 성능에 비해서 차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보이는데..
    그럼 여러분은 이 가격에 외제차를 사신다면 어떤 차를 사시겠는지요?
  111. 그럼 2008/02/08 11: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제차 가격도 함 올려봐봐
  112. 하하하 2008/02/08 12: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부 알바들이 시장크기운운하는데 한마디로 헛소리다. 현대차 판매량 기준으로 보면 미국시장보다 한국시장이 더 크다. 그런데 더 큰 고객인 국내소비자를 바보취급하는 현대차는 반성해야한다. 국민을 바보취급하는 현대차에게, 정부는 전략산업이란 이유로 자동차산업에 대한 백업을 중단해야 할 것.
  113. ㅋㅋ 2008/02/10 18: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안사면 되요..
    욕하면서 또 사잖아요..
    그러면 가격 더 올리겠죠..
  114. 댓글을 안달수가 없구나 2008/02/11 06: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에서 비싸게 파는 외국차를 현대와 비교하여 현대는 나쁜 회사가 아니다라는 점을 강조하는 현대 알바들이 매우 많은데...

    정말 문제는
    국내에서 외국차 장사하는 딜러쉑히들이나 현대넘들이나 똑 같다라는 거다.
    그리고 더더욱 큰문제는 이게 자동차만 그런게 아니란거지
    소비자 등쳐먹는 시장경제가 뿌리 깊게 박혀있어서
  115. 댓글을 안달수가 없구나 2008/02/11 06: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서 조금만 의견을 더 추가하자면,
    현대차 값 내려라 하는 의견을 내는 사람들은
    차가 아닌 전혀 다른 다른기업의 제품에 대해서도 가격내려라 할 냉정한 소비자들이고, 현대차는 잘못없다고 하는 쉑히들은 소비자 등처먹는 생산자측의 관련자들일 가능성이 높다는 거지
  116. 노조가 문제다 2008/02/25 12: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차노조 매년 노사분규 하고..
    공장 근로자 연봉이 6-7000 된다고 하니... 뭐 비싸게 팔아야 남겠지.
    한국에선 현대, 기아 빼면 뭐가 있나.. 고객들에게 선택권이 없는 일이고.. 차는 필요하고, 그러니까 국민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구매하는거지.
    FTA 체결되어서 무한경쟁 이루어지면 그때야 가격 내리겠지.
    에이
  117. 그건 그래요 .... 2008/04/17 0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술자들 무시하면 안되죠 ....세월가면 그냥되는 기술자 말구요 .
    장인정신 기술자를 말합니다 .
    조립라인 정규직 기능자랑 비정규직 기능자랑 가격차이(급여)는 뭘로 설명하죠..?
    양반 천민으로 구분하나요 .
    가격은 소비자가 다떨어진 애국심으로 물고 갈테니 당신네 공장 식구들이나 차별없이 해드리세요 . 집구석에서 하는차별 밖에서도 하는듯해서 불쾌하네요 ....
    전 쩐이 부족해 더나쁜놈들차 삼성차 탑니다 .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